문화

'수능 한파' 전국 아침 영하권..서울 체감온도 -5도
김경호 입력 2020. 12. 03. 07:26 수정 2020. 12. 03. 07:48기사 도구 모음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3일에는 전국 대부분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겠다.
서울 아침 체감온도는 영하 5도로 예상되며 전라서해안에는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 "바람도 약간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으니 수험생은 체온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며 "서울 아침 최저기온은 -2도, 체감온도는 –4~-5도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3일에는 전국 대부분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겠다. 서울 아침 체감온도는 영하 5도로 예상되며 전라서해안에는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기상청은 “아침기온은 전날보다 2~4도 낮겠으며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여 춥겠다”고 전했다.
또 “바람도 약간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으니 수험생은 체온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며 “서울 아침 최저기온은 -2도, 체감온도는 –4~-5도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경기내륙과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은 -5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옷차림에 더욱 신경써야 할 전망이다.
이날 아침 6시부터 낮 3시 사이에는 전라서해안에, 저녁 6시부터는 제주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나 눈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충남과 전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아침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5도, 대관령 -7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0도, 부산 4도, 제주 7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수원 5도, 춘천 5도, 대관령 2도, 강릉 10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9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이날 오전 9시까지 강원영서남부와 강원남부산지에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운전에 주의해야겠다.
원활한 대기확산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는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오가겠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세계일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文도 사면 대상 될 수도’ 주호영에 靑 “그 분의 정치 수준... 대꾸 가치 못 느껴” 불쾌
- 기억 안 난다는 문정원, 장난감 먹튀 알고보니? [이슈]
- “아이 사진 인증” 기혼 썸 대화방, 상상 초월 수위…MC들 ‘분노’(애로부부)
- 치과의사 이수진 딸 “53세 엄마 속옷 보고 SNS 차단”
- “명문고 자퇴한 딸에 무릎 꿇기도…아들은 18세까지 초졸” 조혜련, 가정사 고백
- “팬티도 입혀줘” 전진♥류이서, 피팅룸서 19금 발언 ‘후끈’…오지호 “낯설다”(동상이몽2)
- “이혼은 싫어” 5명과 불륜에도 기다리는 아내…서동주 “증거부터 수집해라”(애로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