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속 알려줄게, 따라와"..고라니 피하다 '쾅' 음주운전 '들통'

박영서 2020. 12. 4. 1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60대가 앞서가던 지인 차량을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음주단속이 있으면 알려주겠다"며 앞서가던 지인들과 이 남성은 야생 고라니를 피하려다 사고를 내면서 범행이 들통났다.

그러나 얼마 못 가 국도에 야생 고라니가 나타나 B씨가 차선을 변경했고, 뒤따르던 A씨는 B씨 차량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고 낸 60대 징역 1년 6개월·집유 3년..방조한 지인들 벌금 300만원
음주운전 (CG) [연합뉴스TV 제공]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60대가 앞서가던 지인 차량을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음주단속이 있으면 알려주겠다"며 앞서가던 지인들과 이 남성은 야생 고라니를 피하려다 사고를 내면서 범행이 들통났다. 지인들 역시 음주운전에 방조죄까지 더해져 벌금형을 받았다.

춘천지법 형사2단독 박진영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법상 도주치상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61)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4일 밝혔다.

A씨와 함께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B(54)씨와 C(57·여)씨에게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6월 4일 새벽 혈중알코올농도 0.104% 상태로 함께 술을 마신 B씨와 C씨의 "앞에 먼저 가면서 음주단속이 있으면 전화해 줄게. 뒤에서 잘 따라와"라는 말을 따라 승용차를 몰고 B씨의 택시를 뒤따라갔다.

그러나 얼마 못 가 국도에 야생 고라니가 나타나 B씨가 차선을 변경했고, 뒤따르던 A씨는 B씨 차량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B씨와 C씨는 전치 3∼6주의 상처를 입었으나 A씨는 그대로 도주했다.

박 판사는 "피고인의 음주 수치도 상당히 높고, 교통 관련 전과도 4회나 있어 죄질이 나쁘다"며 "다만 차량을 처분하면서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B씨와 C씨에 대해서는 "A씨가 술에 취한 상태임을 알면서도 길 안내를 하면서 음주운전 행위를 쉽게 해 죄질이 가볍지 않지만, 범행 경위와 잘못을 뉘우치는 점 등을 참작했다"고 설명했다.

conanys@yna.co.kr

☞ '강간상황극인 줄 알았는데' 성폭행범 무죄 뒤집혔다
☞ 혜민스님 "솔직히 좀 무서워서 답신 바로 못 드렸다"
☞ 욕심 버리고 팀 살린 손흥민은 모리뉴 감독의 '믿을맨'
☞ 최측근 사망에 이낙연 대표 "슬픔 누를 길 없다"
☞ 집값 갈등에 부부간 살인까지…'부동산 블루' 뭐길래
☞ 코로나19 확진 알고도 비행기 탑승 '막 나가는 부부'
☞ "이 나무가 아닌가" 가정집 들어와 성탄트리 오른 코알라
☞ 헬멧으로 얼굴 가린 中남성…안면 데이터 수집에 잇단 규제
☞ 김은혜, 盧영정 올린 秋에 "누구를 안고 뛰어내리려 할지"
☞ '10.26' 김재규 여동생 "오빠는 대통령되기 원치않았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