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당이 제일 힘들었어요'.. 전 당원 투표 제안한 홍준표

현화영 2020. 12. 5. 17: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복당' 건을 두고 주호영 원내대표와 마찰을 빚은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전 당원 투표'를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홍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원의 입·복당 여부는 당원들이 결정하는 것이지, 몇몇 국회의원들이 개인적인 감정으로 결정 하는게 아니다"라는 일갈로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호영 "당 내 반대 목소리 많고 홍 의원 비호감도 높아" / 홍 의원 "전 당원 투표로 결정하면 흔쾌히 받아들이겠다" / 전날엔 주 원내대표 향해 "2번이나 탈당해서 복당한 분 말씀 치고는 참 어처구니 없는 주장. 배은망덕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홍준표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복당’ 건을 두고 주호영 원내대표와 마찰을 빚은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전 당원 투표’를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홍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원의 입·복당 여부는 당원들이 결정하는 것이지, 몇몇 국회의원들이 개인적인 감정으로 결정 하는게 아니다”라는 일갈로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는 “나의 복당 문제는 전 당원들이 투표로 결정해 주시면 흔쾌히 받아들이고 만약 당원들이 거부하면 다른 길을 모색하겠다”면서 “아울러 지도부 신임 여부도 당원들이 지금 지도부를 불신하고 있으니 전 당원 투표로 재신임 여부를 실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 지도부에 주문했다.

홍 의원은 “당원들이 선출하지 않은 임명직 지도부가 활동한지도 6개월이나 됐으니 이제 당원들의 신임을 받아야 이 중차대 한 서울·부산 시장 보궐선거를 지휘하는 데 정당성이 있지 않겠나?”라고 물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히말라야 오지 학생들이 일주일 이상 산 넘고 강 건너 어렵게 학교 가는 길을 다큐멘터리로 본 일이 있다”고 운을 뗀 뒤, “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이렇게 험난할 줄은 미처 몰랐다”고 의미심장하게 글을 마쳤다.

 
홍 의원은 전날에도 자신의 복당을 반대하는 주 원내대표를 향해 “두 번이나 탈당해서 복당한 분 말씀 치고는 참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라며 “배은망덕하다”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언론 인터뷰에서 홍 의원의 복당은 상당 기간 어렵다는 의견을 밝혔다. 그는 “(당 내에) 반대하는 의원이 많고 30~40대 여성이나 화이트칼라층의 비호감도가 높아 복당은 당의 분열로 연결된다. 서울시장 선거를 앞두고 그런 모습은 곤란하다”고 이유를 들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사람의 도리상 주 원내대표가 복당 문제를 앞장서서 풀어줄 것으로 여태 착각했었다”면서 “서울시장 선거를 앞두고 같이 힘을 합치는 것이 맞지, 분열돼 서울시장을 치르겠다는 것은 무슨 해괴한 논리인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주 원내대표를 ‘저격’했다.

그러면서 “내가 듣기로는 부산출신 의원 두세명과 충청 출신 의원 한사람 빼고는 복당을 명시적으로 반대하는 분은 없다고 들었다”면서 “30~40대들이 국민의힘을 싫어하지, 홍준표를 싫어하는가”라고 따져물었다.

홍 의원은 이어 “그런 말은 마음 속에만 갖고 있었으면 되는데 함부로 내뱉은 것은 큰 잘못이다. 정치 앞에서는 사람의 도리도 인간의 정리도 없다. 정치가 참 무섭다”고 덧붙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