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9시 넘으면 오세요"..'룸살롱 편법 운영' 호텔 적발

임성호 2020. 12. 7.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에서 적용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룸살롱 영업을 할 수 없게 되자 서울 한복판 호텔에서 편법 영업을 해오던 업주가 경찰에 적발됐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룸살롱 업주 A씨와 호텔 주인 B씨의 감염병예방법 등 위반 여부를 내사 중이다.

A씨 측은 지난 3일 늦은 오후 이 호텔 인근의 한 업소를 방문한 손님 2명에게 여성 종업원을 보여주고 "거리두기 조치로 이곳은 오후 9시까지만 영업하니 호텔로 가자"며 안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강화에 호텔 빌려 룸살롱 운영..업주 등 2명 내사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수도권에서 적용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룸살롱 영업을 할 수 없게 되자 서울 한복판 호텔에서 편법 영업을 해오던 업주가 경찰에 적발됐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룸살롱 업주 A씨와 호텔 주인 B씨의 감염병예방법 등 위반 여부를 내사 중이다.

A씨는 B씨가 운영하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호텔을 빌려 룸살롱처럼 꾸며 두고 손님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A씨 측은 지난 3일 늦은 오후 이 호텔 인근의 한 업소를 방문한 손님 2명에게 여성 종업원을 보여주고 "거리두기 조치로 이곳은 오후 9시까지만 영업하니 호텔로 가자"며 안내한 것으로 전해졌다.

호텔로 이동한 손님들은 이날 자정 가까운 시각 "코로나를 피해 이상한 방법으로 영업하면서 바가지를 씌우는 업소가 있다"며 112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호텔의 각 층 비상구에 룸살롱 전용 양주와 얼음통이 놓여 있는 등 룸살롱과 유사한 접객 행위가 벌어진 정황을 포착했다.

지난달 24일부터 클럽과 룸살롱을 비롯한 유흥시설 5종에는 사실상 영업금지에 해당하는 `집합금지'가 내려진 상태였다. 수도권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데 따른 조치다.

이후 이들이 영업에 별다른 제한을 받지 않는 호텔 등 숙박업소로 장소를 옮겨 영업할 우려가 제기됐다. 실제로 적발이 이뤄진 것은 유흥시설이 많은 수서서 관내에서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내사에서 관련 혐의가 드러나면 감염병예방법 등을 적용해 수사할 예정"이라며 "손님들이 먼저 방문했던 업소가 오후 9시 이전에는 영업할 수 있는 일반음식점인지, 집합금지 대상인 유흥시설인지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sh@yna.co.kr

☞ "생리휴가 내자 '생리대 사진 제출' 운운"…인권위에 진정
☞ "생활고로 우울증 시달려"…8살 아들 살해한 엄마
☞ 연예인들 앞니 갈아낸 보철 인증샷에 의사들…
☞ "강간당한 뒤 `괜찮다' 했다고 성관계 동의 아냐"
☞ 극단적 단식·소변 참기…재포스 창업자의 사망 전 이상행동
☞ 공인인증서 '안녕'…본인인증, 연말정산은 어떻게?
☞ 호화장신구 걸치고 바둑돌과 함께 묻힌 신라왕족여성
☞ 김대헌 호반건설 대표, 김민형 전 아나운서 결혼…하객 보니
☞ "주사 맞을 때 웃거나 찡그리면 통증 최대 40% 완화"
☞ 임창용 종합소득세 3억 체납 드러나…최고액 체납자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