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의 진실' 글 올린 서민 "코로나19 환자 급증하면 이기적인 국민 탓"

김경훈 기자 2020. 12. 9. 0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일 문재인 정부와 여권을 향해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조국흑서 집필진' 서민 단국대 교수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 사태와 관련, "K-방역은 유리할 때만 입을 터는 정권 놈들과 정권을 우쭈쭈하는 대깨문(문 대통령 극성지지층을 비하는 말)들의 합작품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여기에 덧붙여 서 교수는 "코로나 종식은 백신이 유일한 해답인데, 우리나라는 K방역을 자화자찬하느라 백신을 못 구했다"면서 "정부와 대깨문들은 '화이자·모더나 백신, 안전하지 않을 거야. 걔네들이 자발적으로 모르모트 되는 거니, 우린 그 결과 보면서 안전한 거 선택하면 돼'와 같은 전략을 세운다"고 거듭 정부를 향해 날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연합뉴스
[서울경제] 연일 문재인 정부와 여권을 향해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조국흑서 집필진’ 서민 단국대 교수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 사태와 관련, “K-방역은 유리할 때만 입을 터는 정권 놈들과 정권을 우쭈쭈하는 대깨문(문 대통령 극성지지층을 비하는 말)들의 합작품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서 교수는 7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K-방역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1,000억원의 홍보비까지 들여 자랑질했으니 다른 나라도 K-방역을 따라 할 만도 한데, 어느 나라도 그러지 않는 게 안타까워 그 진실을 공개한다”면서 이렇게 적었다.

그러면서 서 교수는 ‘잘하면 정부 탓, 못하면 국민 탓’을 그 첫 번째 이유로 언급하면서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시아 국가들이 방역을 대체로 잘하는 건 국민들이 정부 시책에 적극 협조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서 교수는 이어 “하지만 문재인 정권은 이 공로를 모조리 자기들 덕으로 돌렸고, 대깨문들은 문재인을 세종대왕이라면서 칭송했다”면서 “코로나 환자 수가 급증한다면? 그 직전에 외식상품권을 돌리고, 이제 일상생활을 해도 된다고 정부가 아무리 떠들었다 해도 어디까지나 이기적인 국민 탓(을 했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대통령/연합뉴스
아울러 서 교수는 “우리보다 잘한 나라는 일단 까고 본다”면서 “우리보다 코로나가 적게 나오는 나라는 검사를 덜 해서 그런다고 선동한다”고도 했다.

여기에 덧붙여 서 교수는 “코로나 종식은 백신이 유일한 해답인데, 우리나라는 K방역을 자화자찬하느라 백신을 못 구했다”면서 “정부와 대깨문들은 ‘화이자·모더나 백신, 안전하지 않을 거야. 걔네들이 자발적으로 모르모트 되는 거니, 우린 그 결과 보면서 안전한 거 선택하면 돼’와 같은 전략을 세운다”고 거듭 정부를 향해 날을 세웠다.

서 교수는 더불어 “(정부가) 철 지난 성과를 홍보한다”고 지적한 뒤 “코로나 진단키트가 이미 관심에서 벗어난 지금, 우리나라 식약처는 ‘전 세계 70% 국가가 한국산 진단키트 사용’ 같은 홍보자료를 만들어 구라를 친다”고도 썼다.

이어서 서 교수는 “거짓말을 너무 많이 하면 진실과 거짓이 헷갈리기 시작하고, 결국 자기 거짓말을 진짜라고 믿는 현상이 발생한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도달한 게 바로 그런 단계”라고 비판의 수위를 끌어올렸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