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TV BJ들 새벽에 자동차로 청송교도소 무단 침입 '활개'

김선형 2020. 12. 9. 12: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벽 시간 국가중요시설인 청송교도소에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이 자동차를 끌고 무단 침입해 사형장 건물을 보여주는 등 실시간 방송을 해 교정 당국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9일 경북북부제1교도소(이하 청송교도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20분께 팝콘TV BJ 2명이 교도소 정문 직원에게 "출소자를 데리러 왔다"고 거짓말해 침입에 성공했다.

BJ 중 1명은 본인 계정에 실시간 방송을 하며 "여기서 생활해서 내부를 잘 안다"며 청송교도소 내부 소개를 이어갔다고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가 넥타이공장" 교도소 내부 실시간 방송..재침입 약속까지
교정 당국 "사실관계·신원 파악 중"
청송교도소 측이 팝콘TV 유저에게 보낸 문자메시지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새벽 시간 국가중요시설인 청송교도소에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이 자동차를 끌고 무단 침입해 사형장 건물을 보여주는 등 실시간 방송을 해 교정 당국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9일 경북북부제1교도소(이하 청송교도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20분께 팝콘TV BJ 2명이 교도소 정문 직원에게 "출소자를 데리러 왔다"고 거짓말해 침입에 성공했다.

BJ 중 1명은 본인 계정에 실시간 방송을 하며 "여기서 생활해서 내부를 잘 안다"며 청송교도소 내부 소개를 이어갔다고 한다.

그는 한 건물을 가리키며 동석한 BJ에게 "여기가 넥타이 공장 맞나"라며 사형장을 지칭하는 은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40여 분간 이어진 교도소 소개 방송은 "이제 포항교도소로 가겠다"며 "후원해주면 다음 주에는 경북북부제2교도소도 들어가 보겠다"는 말과 함께 끝났다.

동시 시청자 수는 800명에 달했다고 팝콘TV 유저들은 전했다.

방송을 본 일부 시청자들은 법무부 당직실에 "교도소 내부에 개인차량이 돌아다닌다"고 신고했다.

한 시청자는 연합뉴스에 "30분 넘게 건물들을 다 보여주며, 교도소 담벼락 안을 4∼5바퀴는 돈 것 같다"며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냐"라고 말했다.

교정당국은 폐쇄회로(CC)TV 영상으로 무단침입을 확인하고 뒤늦게 이들의 신원과 사실관계 파악에 나서고 있다.

해당 영상은 현재 팝콘TV에서 검색이나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

청송교도소 내부는 수사 접견이 필요한 경찰 관용차 등을 제외한 일반인 운전이 금지돼있다.

출입이 허가된 일반인은 정문 밖 주차장에 주차한 뒤 내부를 이동할 수 있다.

경북북부제1교도소 관계자는 "수용자가 있는 건물 안에는 절대 못 들어갔다"며 "교도소 담벼락 안에 관사도 있어 허가된 직원들이 새벽에 오가기도 한다"고 해명했다.

sunhyung@yna.co.kr

☞ 유명 여성 복서, 식당서 남편 때려 숨지게 해
☞ '막돼먹은 영애씨' 배우 김현숙, 6년 만에 이혼
☞ 쓰레기더미에 여성시신 훼손유기…체포된 유력 피의자는..
☞ 한 부대서 올해 병사 25명 사망…사망 2개월후 발견되기도
☞ "왜 가세연만 고발하냐"…강용석 8시간 경찰 조사 받아
☞ 식당 들어가려면 백신 접종 증명서 필요한 세상 오나
☞ 누나 부동산 투기의혹 제기 손혜원 동생 호텔서 숨진 채…
☞ '세기의 대결 2탄' 이번엔 박세리 등판, AI 골퍼와 대결
☞ 속옷차림 베트남 여성 국제결혼 광고 사라진다
☞ 멸종위기 백두산 호랑이 러시아 극동서 또 로드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