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깁스 상태로 복귀..눈 붓고 수척한 모습에 응원 쏟아져

신선미 입력 2020. 12. 10. 18:22 수정 2020. 12. 10. 2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진두지휘해 온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깁스를 한 채로 공식 회의에 참석한 모습이 공개되면서 10일 온라인상에는 안타까움을 표시하는 글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졌다.

정 청장은 국내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지난 1월부터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맡아 최일선에서 대응해 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어깨 다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진두지휘해 온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8일 오후 영상으로 열린 수도권 코로나19 상황점검회의에 오른쪽 어깨를 깁스한 채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2020.12.8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진두지휘해 온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깁스를 한 채로 공식 회의에 참석한 모습이 공개되면서 10일 온라인상에는 안타까움을 표시하는 글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졌다.

정 청장은 앞서 지난 8일 영상으로 열린 '수도권 코로나19 상황 점검회의'에 참석했다.

지난 2일 낙상에 따른 오른쪽 어깨 골절상으로 충북 지역의 한 종합병원에 입원한 지 6일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당시 사진을 보면 정 청장은 오른쪽 어깨에 깁스를 한 채 자리에 앉아 있다. 또 오른쪽 눈은 부어 있고 전체적으로 다소 수척해 보이는 모습이다.

정 청장의 이런 모습이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눈물 난다', '생각보다 큰 부상이었다', '감사하고 미안하다', '아픈데 쉬지도 못하고 너무 고생한다' 등의 안타까움을 표현하는 글이 잇따랐다.

또 '얼른 쾌차하길','힘내라'와 같은 응원 글도 다수였다.

정 청장은 국내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지난 1월부터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맡아 최일선에서 대응해 왔다.

매일 같이 국민들에게 코로나19 상황을 알리는 정례 브리핑의 마이크를 잡으면서 '방역 사령관'으로도 불려왔으며, 지난 9월 질병관리본부가 청으로 승격하면서 초대 청장으로 발탁됐다.

sun@yna.co.kr

☞ 뾰루지 짰다가 얼굴에 온통 혹으로 뒤덮여
☞ 대형 연 날리던 소년 하늘로 끌려 올라갔다 추락
☞ 이혼 아내와 재산 나누기 싫어서 만들어낸 묘수가…
☞ "관계 정리하자"는 연인 목 졸라 살해한 50대女
☞ 마라도나 유산 놓고 친인척 최소 16명 '상속 분쟁'
☞ 조응천, 공수처법 표결에 불참…與게시판 비난쇄도
☞ 장동민에 '돌맹이 테러' 40대 "날 도청·해킹" 주장
☞ 래퍼 아이언, 미성년자 룸메이트 야구방망이 폭행
☞ 결혼 후 보름만에 사라진 신랑…찾고보니 사기꾼
☞ 수족관서 사라진 물범, 6개월만에 돌아와…사연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