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확진자 발생 성안교회에 선별진료소..교인 469명 검사

고성식 2020. 12. 10. 1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있는 제주성안교회에 선별진료소가 설치돼 교인 등에 대한 진단검사가 진행된다.

제주도는 교회 내 확진자 집단 발생을 막고 불안감을 완화하기 위해 교회에 선별진료소를 마련해 교회 예배 참가자 등 469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있는 제주성안교회에 선별진료소가 설치돼 교인 등에 대한 진단검사가 진행된다.

제주도는 교회 내 확진자 집단 발생을 막고 불안감을 완화하기 위해 교회에 선별진료소를 마련해 교회 예배 참가자 등 469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교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 받는 교인들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10일 오후 제주성안교회에 선별진료소가 마련돼 교회 예배 참가자 등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2020.12.10 koss@yna.co.kr

제주성안교회내 공동체 예배 시설인 한백선교회와 관련해 지난 8일 확진자가 발생했고 현재까지 총 6명이 확진됐다.

도내 92번 확진자와 103번 확진자가 예배를 본 것으로 파악된 지난 6일 주일예배(오전 9시∼오전 10시 30분) 및 지난 7일과 8일 오전 5시부터 오전 6시 30분까지 진행된 새벽 예배 참석 교인과 목회자 등이다.

도는 제주보건소 직원을 중심으로 6개 반 18명의 검체 채취반을 구성했고 소방본부 119 구조구급과와 자치경찰단 등이 검체 수송과 교통정리를 맡는다.

이날 밤사이 진행하는 진단검사 결과는 11일 오전 중 나올 예정이다.

도는 교회 관련 다른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 120여명에 대해서는 이미 진단검사를 시행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도청 기자실에서 열린 코로나19 브리핑에서 "방역 관리망 범위를 넘어 확산이 되는지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 "도는 이런 상황에 대응해 진단검사 범위를 최대한 넓히고, 감염이 우려되는 고위험자를 신속하게 격리하는 등 관리해 지역사회 전파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oss@yna.co.kr

☞ 뾰루지 짰다가 얼굴에 온통 혹으로 뒤덮여
☞ 대형 연 날리던 소년 하늘로 끌려 올라갔다 추락
☞ 이혼 아내와 재산 나누기 싫어서 만들어낸 묘수가…
☞ "관계 정리하자"는 연인 목 졸라 살해한 50대女
☞ 마라도나 유산 놓고 친인척 최소 16명 '상속 분쟁'
☞ 조응천, 공수처법 표결에 불참…與게시판 비난쇄도
☞ 장동민에 '돌맹이 테러' 40대 "날 도청·해킹" 주장
☞ 래퍼 아이언, 미성년자 룸메이트 야구방망이 폭행
☞ 결혼 후 보름만에 사라진 신랑…찾고보니 사기꾼
☞ 수족관서 사라진 물범, 6개월만에 돌아와…사연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