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2주 만에 하루 확진 30명 넘어..강릉 2.5단계 격상(종합)

박영서 2020. 12. 11. 2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일 강원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4명이 발생했다.

특히 강릉은 이날 확진자 16명이 발생, 처음으로 두 자릿수 확진자가 나오면서 이날 오후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로 격상했다.

이틀 전 발생한 강릉 41번 확진자와 목욕탕 동선이 겹치는 3명과 이들 중 1명의 가족이 확진됐고, 서울에 주소를 둔 대학생 1명도 이날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교습소·강릉 기타강좌 고리로 확산..학교 22곳 등교 중단
다시 북적이는 강릉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릉문화원 기타 강좌 강사와 수강생들이 무더기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해 10일 강릉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2020.12.10 dmz@yna.co.kr

(춘천·강릉=연합뉴스) 이해용 양지웅 박영서 기자 = 11일 강원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4명이 발생했다.

지난달 27일 35명 발생 이후 이후 하루 10명 안팎에 머물렀던 확진자 수가 2주 만에 30명대로 늘었다.

특히 강릉은 이날 확진자 16명이 발생, 처음으로 두 자릿수 확진자가 나오면서 이날 오후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로 격상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은 도내에서 강릉이 최초다.

강릉에서는 문화원 기타강좌와 관련해 9∼10일 7명을 포함해 이날까지 모두 18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중에는 병설 유치원 보조 교사와 원아도 포함됐다.

이틀 전 발생한 강릉 41번 확진자와 목욕탕 동선이 겹치는 3명과 이들 중 1명의 가족이 확진됐고, 서울에 주소를 둔 대학생 1명도 이날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시는 재검 중인 시민까지 포함하면 이날 확진자가 20명이 넘을 수도 있다고 판단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했다.

춘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교습소 소독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11일 강원 춘천시 내 한 교습소에서 방역당국 관계자들이 소독 작업을 하고 있다. 해당 교습소에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7명이 발생했다. 2020.12.11 yangdoo@yna.co.kr

춘천에서는 교습소를 통한 학생 확진자 7명이 추가 발생했다.

춘천시 보건당국과 도교육청에 따르면 춘천의 한 교습소에서는 전날 2명을 포함해 중·고등학생 9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교습소에 서로 다른 학교 학생들이 모였기 때문에 이날 등교 중단을 조치한 학교도 크게 늘었다.

이날 도교육청은 확진자·밀접접촉자가 발생했거나 해당 학교와 인접한 학교·유치원 22곳의 학생 등교를 중단시켰다.

전날 10곳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또 전날부터 이틀간 유치원·학교 9곳의 학생 1천732명과 교직원 544명 등 총 2천276명을 검사했다.

강릉과 춘천 외에도 홍천 3명, 속초·화천·영월 각 2명, 평창·원주 각 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대부분 자가격리 중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화천 확진자는 가평 거주자로 지난 10일 화천을 방문해 선별 진료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속초 확진자 2명은 속초의료원 격리치료병동 근무자로 확인됐다.

이로써 이날 현재까지 강원지역 누적 확진자는 785명으로 늘었다.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나온 강릉문화원 폐쇄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기타 교습 강좌에서 강사와 수강생 등 5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강원 강릉시 강릉문화원이 10일 폐쇄돼 있다. 2020.12.10 dmz@yna.co.kr

yangdoo@yna.co.kr

☞ 김기덕 감독, 라트비아서 코로나19로 사망…"영주권 구하던 중"
☞ 자신의 갓난아기 물어 죽인 반려견…누구를 처벌하나
☞ 이경규 등 개그맨들 수억원대 출연료 미지급 피해
☞ 테스형 세상이 왜이래…나훈아, 연말투어 모두 취소
☞ 조두순 내일 새벽 출소…'보복 예고'에 촉각
☞ '제자 야구방망이 폭행' 래퍼 아이언 영장 기각
☞ ATM 앞에서 여성 현금 가로챈 40대 출입문 막혀 체포
☞ 음주운전 배성우, SBS '날아라 개천용' 하차
☞ 세계 최대 빙산 떠내려온다…펭귄 떼죽음 위기
☞ 소주인 줄 알았는데…유독물질인 가성소다를 마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