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문대통령 '13평 4인가족' 발언에 국민 분노 치솟아"(종합)

전명훈 2020. 12. 13. 1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13평형(44㎡) 공공임대아파트를 찾은 자리에서 한 발언과 관련해 공세 수위를 높였다.

김은혜 대변인은 논평에서 "신혼부부에 아이 한 명이 표준이고, 어린아이 같은 경우에는 두 명도 가능하겠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거론하며 "'질문'이었다는 청와대의 해명은 억지"라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질문이었다는 청와대 해명은 억지..상식적인가"
임대주택 둘러보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2월 11일 오전 경기 화성시 LH 임대주택 100만호 기념단지인 동탄 공공임대주택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현 LH 사장)와 함께 단층 세대 임대주택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홍규빈 기자 = 국민의힘은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13평형(44㎡) 공공임대아파트를 찾은 자리에서 한 발언과 관련해 공세 수위를 높였다.

김은혜 대변인은 논평에서 "신혼부부에 아이 한 명이 표준이고, 어린아이 같은 경우에는 두 명도 가능하겠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거론하며 "'질문'이었다는 청와대의 해명은 억지"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문제는 '주장'인지 '질문'인지가 아니다. 백번 양보해 13평 아파트를 보고 저런 질문을 하는 것은 상식적인가"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오히려 그 좁은 공간에 4명이 살 수 있을 것처럼 말하는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야단쳤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안병길 의원은 이날 새벽 '국가정보원법 개정안' 처리에 반대하는 무제한 토론 도중에 "대통령 발언으로 국민의 분노가 치솟고 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진정 국민을 위한다면 편법 의혹이 있는 농지에 국비를 투입해 사저를 짓는 대신 국민을 위한 임대주택이나 공공 주거시설을 설치하라"고 했다.

곽상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의 발언을 거론하면서 "국민은 13평 임대주택 가서 살고, 대통령은 795평 전원주택 가서 사는 나라"라며 "대통령이 된 이후 내세울 업적이라고는 전무하지만, 개인적 이익을 대놓고 챙겨 드시는 것은 탁월하다"고 주장했다.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교수는 "질문이면 그 말을 안 한 게 됩니까? 누가 봐도 문맥상 변 후보자의 헛소리를 강하게 긍정하는 확인 성 질문일 뿐"이라고 쏘아붙였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은 "대통령이 방문한 곳은 전체 1천640세대 가운데 12가구(0.73%)에 불과한 복층형 주택과 가장 임차료가 비싼 투룸 2곳"이라며 "차라리 성냥갑 방처럼 비좁은 임대주택에 가서 그동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잘못됐다고 위로했다면 어땠을까 싶다"고 지적했다.

id@yna.co.kr

☞ 이경규 등 개그맨들 수억원대 출연료 미지급 피해
☞ 유튜버 소굴 된 조두순 집 앞…"구독 누르면 쳐들어갑니다"
☞ 라트비아서 사망 김기덕, 입원사실 아무도 몰라…장례절차도 미정
☞ 윤미향, 코로나 속 '노마스크 와인 모임'…논란 일자 사과
☞ 1m 길이 수련용 도검으로 아내 폭행한 무술 도장 관장
☞ 선진국은 백신접종 시작했는데…한국은 '여유있게 천천히'?
☞ "중학생한테 털렸죠?ㅋㅋㅋ" 언론사 전광판 조롱 범인 잡고보니
☞ 밤 안되면 새벽에…'아침운동 가실 분?' 라운지클럽에 긴 줄
☞ '북한판 마켓컬리?'…평양의 아침식사 책임지는 '이것'
☞ 뱅크시 벽화에 집값 4억→72억 껑충…집주인 "안 팔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