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는 MBC] 똑똑 "열어주세요" 은밀한 태권도 도장..허가 받은 수업?

이재민 2020. 12. 14. 20: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조치에 따라 수도권에 있는 실내 체육 시설 모두 문을 닫아야 하죠.

그런데 인천의 한 태권도장에서 비밀리에 수업이 진행 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도복 차림의 아이들이 단체로 달리기를 하는 모습도 목격됐는데요.

제보는 MBC 이재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해가 진 겨울 밤, 인천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태권도복을 입은 남녀 학생 두 명이 문 앞에서 서성입니다.

번갈아 문을 두드려 보고, 귀도 대 보고, 어쩔 줄 몰라합니다.

밖에서 5분 넘게 기다린 또 다른 여학생도 있었습니다.

분명 안에 누군가가 있었지만 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습니다.

[이모 씨/제보자]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곳이라면 문이 열려야 되잖아요. 아이들이 계속 문 두들기고, 그 추운 날씨에 도복만 입고서는…"

알고보니 문을 걸어 잠근 채 비밀 체육 수업이 진행된 현장이었습니다.

수업 도중 신고를 받은 경찰관들이 직접 출동까지 했었지만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돌아갔습니다.

[경찰 관계자] "대학 입시를 위해서 운동을 했고, 21시 안으로 운동을 종료하겠다고…"

하지만 확인 결과 태권도 수업에 참여한 15명 가운데 고3 수험생은 3명뿐이었습니다.

대부분 마스크도 쓰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2시간쯤 뒤 한꺼번에 몰려나온 아이들 10여 명.

승용차에 책가방을 올려놓더니, 이번엔 어둠을 가르며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모 씨/제보자] "추운 날씨에 40분 동안. 말이 안 되죠. 훈련의 일종으로 그렇게 시켰다고 하면 이건 가학적인 훈련 방법이고…"

공공 체육 시설을 빌려 은밀한 수업을 한 태권도장 측 해명을 들어봤습니다.

관장은 구청에 문의했고, 허가를 받아서 딱 한 번 수업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구청 측도 허가를 해줬다는 사실은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 왜 허가를 해줬는지 근거는 제시하지 못한 채 방역수칙 위반은 맞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서구청 관계자] "이런 일이 있으면 안 되는데 코치가 관리·감독을 잘못한 게 아닌가…"

구청 측은 태권도장측에 과태료 등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이지만, 구청측의 석연치 않은 허가 경위에도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재민입니다.

(영상취재: 임정환 / 영상편집: 위동원)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이재민 기자 (epic@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desk/article/6027417_32524.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