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민청원에 등장한 "확진자 줄지 않는 이유 국민들은 알고 있다"

이상규 2020. 12. 16. 15: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흘만에 다시 1000명을 넘어서며 최다 기록을 경신하면서 정부는 '3단계' 격상을 고민하고 있다. 그만큼 상황이 심각하다는 뜻이다.

16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078명으로 집계됐다.

이날 신규 확진자 수는 지난 13일 1030명을 뛰어 넘는 최대 규모다. 신규 확진자 수 기준으로만 보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에 해당된다. 3단계 격상 기준은 전국 주 평균 지역발생 확진자 800~1000명 이상이거나 2.5단계 수준에서 두 배로 급격한 환자 증가가 있을 때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전날 '확진자가 줄지 않는 이유를 국민들은 알고 있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끈다. 이 청원은 이날 오전 3시 현재 1135명의 동의를 얻은 상태다.

이 글의 청원인은 "지난 9월, 그리고 11월부터 다시 시작된 숫자 놀이 방역 지침으로 어떤 성과가 있었나"라며 "자영업자의 뼈와 살을 갈아 넣은 이 방역 지침의 결과가 고작 이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청원인은 이어 "정부의 강력한 권고에도 불구하고 확진자는 계속 늘어만 가는데 그 이유를 정부만 모르나"라며 "노래방, 클럽, 카페 단속하면 젊은층 무서워 벌벌 떨고 집에 틀어박혀 있을 줄 알았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롯X데리아, 맥X날드, 버X킹 등 패스트푸드 점에 모이고 자취방, 모텔에 모이고 연말 파티룸에 모이고 스키장 시즌방에 모이고 스터디카페에 모이는데 2단계, 2.5단계가 다 무슨 소용 입니까"라고 했다.

그는 또한 "핀셋방역이 아니라 행정 조차 제대로 분류하지 않아 생긴 7,80년대 학생주임 단속과 다를 바 없다"며 "정부에서 말하는 핀셋에 걸린 자영업자들은 영혼까지 털어가며 피흘리며 버티고 있는데 정부의 학생주임 같은 지침으로 빠져나간 업종들은 풍선효과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꼬집았다.

그는 "자영업자들은 더 이상 버텨내기 힘들고 자영업자가 무너지면, 그 다음은 임대사업자, 그 다음은 금융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12월을 버텨내지 못할 것이며 백신, 치료제가 나와도 이미 무너진 자영업자로 인한 부채와 신용불량자들의 고충은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며 "지금이라도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의식주 외 모일 수 있는 공간을 모두 폐쇄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했다.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