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질하게 보인다"..민주, 윤석열 자진사퇴 압박

강민경 2020. 12. 17. 11: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사의 표명을 한껏 추켜세우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자진사퇴를 거듭 압박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검찰 개혁을 강력히 추진해 주셨는데 (추 장관의) 결단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며 "검찰도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언하는 김태년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2.17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사의 표명을 한껏 추켜세우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자진사퇴를 거듭 압박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검찰 개혁을 강력히 추진해 주셨는데 (추 장관의) 결단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며 "검찰도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익표 의원은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나와 "(추 장관은) 굉장히 정치적으로 잘한 결정이다. 여당 대표를 지내신 정치인다운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윤 총장을 향해서는 "본인이 그렇게 사랑하는 검찰 조직을 위해서라도 결단을 할 때는 결단해야 한다"며 "지금까지 윤 총장을 좋아하신 분들도 많이 있는데 이후에 그런 식의 (징계에 불복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도리어 찌질해 보일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출근하는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이 지난 12월 16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이날 오전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안민석 의원 역시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윤 총장이 스스로 거취를 정할 것 같지 않고, 대통령과 한판 하겠다는 메시지를 보낸 것 같다"며 "검찰 개혁을 바라는 국민과 대통령을 이길 수 없을 것이다. 윤 총장은 결국 자멸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김기식 전 의원도 KBS 라디오에 나와 공직자의 도리를 언급하며 "윤 총장이 물러난 뒤에도 징계의 부당함을 다툴 수 있다"고 주장, 자진 사퇴를 종용했다.

민주당의 한 의원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추 장관이 신의 한 수를 둔 것 같다"며 "혼자 남아 소송하는 윤 총장만 부끄럽게 됐다. 그도 결국 그만두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kmk@yna.co.kr

☞ 가오쯔치, 채림 행복 기원 "리우 엄마, 모든 일 잘되길"
☞ 보아, 졸피뎀 밀반입 혐의로 검찰 소환…기소 여부는
☞ 성형 50번, 몸무게 34kg…'좀비 앤젤리나 졸리'의 몰락
☞ 윤형빈 측 "집단괴롭힘 방조 사실무근…협박당했다"
☞ 10살 딸 쇠사슬로 묶고 불에 달군 쇠젓가락으로…
☞ 샤라포바, 윌리엄 왕세손 친구와 약혼…'아트딜러' 길크스
☞ '난 너 찍었는데'…레반도프스키에 외면당한 호날두
☞ '올해 최고의 골' 손흥민 한국인 최초 푸슈카시상 수상
☞ 배고픈 백두산 호랑이, 러시아 민가까지 나타나 개 사냥
☞ 5살짜리가 야간 수업을? 저녁 6시에 문 여는 유치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