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만에 인원 충원'..3차 대유행 위기에 다시 나선 의료진들

김예나 2020. 12. 17.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누그러지지 않는 가운데 방역당국이 의료진과 방역 대응에 힘쓰는 모든 이들에게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 단장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또 불편하고 추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현장 파견을 지원해주신 의사 선생님들 그리고 의사협회의 재난의료지원팀에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면서 "적극적인 검사를 통해 무증상 감염자를 찾는 지금의 방역 대응에 있어서 의료진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이는 수도권 내 무증상 감염자 68명을 조기 발견하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대본 "든든한 버팀목..감염자 조기 발견으로 이어져" 감사 전해
청량리역광장 앞 임시선별검사소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7일 오후 서울 청량리역광장 앞에서 임시선별검사소가 운영되고 있다. 2020.12.17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누그러지지 않는 가운데 방역당국이 의료진과 방역 대응에 힘쓰는 모든 이들에게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분석단장은 17일 정례 브리핑에서 "어제 있었던 힘이 나는 일을 잠깐 소개하겠다"며 수도권 임시 선별검사소 파견을 지원한 의료진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이 단장은 "서울시와 복지부에서 3주간 서울시청의 선별검사소 운영을 위해 의사협회에 긴급히 도움을 요청했다. 그런데 1시간 만에 지원자가 모두 와서 필요한 30명 인원이 금세 충원됐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지원을 희망했다가 이미 마감됐다는 이야기를 들은 의사분들 중에는 유사한 상황이 오면 언제든 먼저 연락을 달라며 파견을 희망한 사람도 있었다"고 전했다.

이 단장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또 불편하고 추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현장 파견을 지원해주신 의사 선생님들 그리고 의사협회의 재난의료지원팀에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면서 "적극적인 검사를 통해 무증상 감염자를 찾는 지금의 방역 대응에 있어서 의료진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이는 수도권 내 무증상 감염자 68명을 조기 발견하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빠른 진단으로 추가 전파를 막아준 수도권 주민들의 자발적 검사에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단장은 이번 '3차 대유행' 향후 전망과 관련해선 본격적인 겨울철과도 맞물려 있어 쉽게 끝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그간 많은 노력에도 아직 유행은 쉽게 멈추지 않고 있다"며 "겨울이라는 계절적 요인과 연말연시라는 사회적 분위기 등도 코로나19 유행 통제에 어려운 요인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미 한계를 넘는 과로를 감당하고 있는 전국의 수많은 의료진 그리고 보건 요원들, 역학조사관분들께도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방역당국은 반드시 이 유행을 저지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브리핑하는 이상원 역학조사분석단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yes@yna.co.kr

☞ 톰 크루즈 분노에 거리두기 안 지킨 직원 5명 결국 해고
☞ 딸 살해 갱단 처단한 멕시코 엄마의 영화같은 복수극
☞ '20년 누명' 윤성여씨가 받을 보상은…형사보상금만 17억원 추산
☞ '족발 쥐' CCTV 봤더니…해도 너무한 배달음식점들
☞ BJ 철구 '고 박지선 비하' 후폭풍…초등생 딸 공격에 "연좌제냐"
☞ "빚 안갚고 호화생활"…前농구선수 김승현 고소한 20년지기
☞ "7∼8살부터 십수년간 목사에게 성 착취 당해"
☞ 모더나백신 임상참가자 "뼈마디 쑤시고 후유증 심해"
☞ "찌질하게 보인다"…민주, 윤석열 자진사퇴 압박
☞ 딸 위해 개성공단서 남한속옷 빼돌리다 탈북한 北장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