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검사, 드라마 '모래시계' 대사로 윤석열 징계 비판.."검찰에 검사 많다"

안채원 기자 2020. 12. 18. 14: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정 수원지검 성남지청 부장검사(사법연수원 31기)가 드라마 '모래시계'를 떠올리며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중징계 처분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허 부장검사는 이날 오후 검찰내부망 이프로스에 '추억의 드라마 속 명장면 하나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정 수원지검 성남지청 부장검사(사법연수원 31기)가 드라마 '모래시계'를 떠올리며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중징계 처분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허 부장검사는 이날 오후 검찰내부망 이프로스에 '추억의 드라마 속 명장면 하나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허 부장검사는 "요즘에는 하고 싶은 말이 엄청 많지만 워낙에 글재주가 없다 보니까 댓글만 달고 있다"며 "어제는 갑자기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속의 한 장면이 강하게 떠올라서 유튜브로 찾아서 봤다"고 했다.

이어 "명작 드라마 '모래시계'의 24회에 나오는 장면인데 배우들의 명연기와 명대사는 지금 봐도 너무나 감동적이고 훌륭하다"면서 극 중 대사를 상세히 나열했다.

허 부장검사가 언급한 장면은 극 중에서 카지노 대부인 윤 회장과 정부 최고위층 간 유착 비리를 수사하던 강우석 검사가 갑작스레 연행된 후 강 검사 동료들이 정부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대목이다.

이 장면에서 장도식 국가안전기획부 부장은 "강우석 검사는 아주 고집이 센 분이라 선배님과 동료분께서 설득을 해주셨으면 한다. 그걸 약속해 주시면 당장 돌려 보내드리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동료 검사들은 "이분들 뭔가 잘못 아신다. 검찰에 강 검사밖에 없는 줄 아는 것 같다"면서 "강 검사가 이 사건을 계속하지 못하면 제가 강 검사 몫까지 할 것"이라고 답한다. 이어 "신 검사도 데려갈 것인가. 그럼 또 다른 검사를 소개해 드리겠다. 우리 검찰에 검사 아주 많다"는 대사도 등장한다.

허 부장검사는 "다시 음미해 보니 세월이 많이 흘렀어도 사람들 사는 모습은 크게 변하지 않는 것 같아서 씁쓸하기도 하다"면서 "강우석 검사의 직급이 엄청 올라갔다는 것하고, 국가안전기획부가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로 바뀌고, 국가보안법이 검찰청 공무원행동강령으로 바뀐 것 외에는 같다"고 일갈했다.

[관련기사]☞ 산소마스크 끼고 수업하다…美교사의 비극연쇄살인범 유영철, 자기 기사에 직접 쓴 댓글은…도어락 '띠띠띠띠'…이별통보 후 '공포의 4시간''박유천 전 여친' 황하나, SNS에 피투성이 사진3년전 비트코인에 올인 한 가족, 지금 뭐 할까?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