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터전 잃고 싶지 않아..해돋이객 못 오게 해달라" 국민청원

이해용 입력 2020. 12. 21. 15:50 수정 2020. 12. 21.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강원 동해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하자 해돋이를 보러 못 오게 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제기되는 등 감염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 청원인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해맞이 강릉행 KTX를 중단해 주세요'라고 올린 글에서 "현재 1월 1일 서울에서 강릉행 KTX가 모두 매진이고, 강릉 정동진과 포항 등 해돋이 명소인 동해안에 사람들이 붐빌 예정"이라며 "수도권과 비교해 지방에서 한두 명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좁디좁은 동네라 전염성이 더 높다"라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무더기 발생 동해안 해돋이 관광객발 감염 우려 목소리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최근 강원 동해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하자 해돋이를 보러 못 오게 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제기되는 등 감염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동해시 망상해변 일출. [동해시 제공 자료사진]

한 청원인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해맞이 강릉행 KTX를 중단해 주세요'라고 올린 글에서 "현재 1월 1일 서울에서 강릉행 KTX가 모두 매진이고, 강릉 정동진과 포항 등 해돋이 명소인 동해안에 사람들이 붐빌 예정"이라며 "수도권과 비교해 지방에서 한두 명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좁디좁은 동네라 전염성이 더 높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청정구역이라 불렸던 동해시도 집단 감염으로 2∼3명이었던 확진자가 하루 만에 70명 이상이 됐다"면서 "이러한 비상사태에서 격리시설도 부족한 동해안에 해를 보러 오는 게 맞느냐"고 되물었다.

이어 "KTX를 막지 못한다면 3단계는 물론 시행되어야 하고 우리 경제 또한 올스톱이라고 생각한다. 동해안에 해돋이 보러 못 오게 해달라. 코로나로 직장까지 잃었다. 사는 삶의 터전까지 잃고 싶지 않다"고 호소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동해안에서 해맞이 행사를 하지 못하게 해달라는 요청도 나왔다.

또 SNS에는 새해는 개인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집에서 보내자는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동해시의 한 시민은 SNS에 올린 글에서 "오는 12월 31일 서울발 KTX 열차 아침 7시 빼고 전부 매진"이라며 "동해시민 여러분은 새해에 해돋이를 집 옥상에서 보거나 그냥 집에서 머물러 달라"고 당부했다.

해돋이 명소가 있는 동해와 강릉 등 자치단체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하면서 역학 조사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해돋이 관광객발 감염까지 우려해야 하는 처지다.

동해시는 급증하는 확진자로 병실이 부족해지자 관광시설까지 생활치료시설로 전환하고, 전 시민을 대상으로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강릉시는 새해 아침 해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당부하는 캠페인 등을 고려하고 있으나 숙박업소나 차 안에서 대기하다가 한꺼번에 쏟아져 나오는 일출 관광객을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으로 보고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12월 31일 서울발 KTX 열차 거의 매진" [SNS 캡처]

dmz@yna.co.kr

☞ 이런 진풍경이…정우성, '날아라 개천용' 배성우 대타
☞ 공개 저격 당한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공식입장은?
☞ 하혈하며 구급차에 실려온 산모, 코로나 검사결과 기다리다 사산
☞ 청하, 코로나19 치료 끝내고 집으로…"당분간 활동 중단"
☞ 변진섭 아들 변재준, 국제수영연맹 아티스틱수영 가상대회 2관왕
☞ 유승준 격앙 "내가 공공의 적이냐…조국ㆍ추미애는?"
☞ "쥐 죽은 듯 머물러 주세요" 부산시 페북 코로나 게시물 구설수
☞ '남자 선언' 페이지 3주만에 SNS로 자신 모습 첫 공유
☞ 시즌 최종전 우승 고진영…1주일 사이에 17억원 벌었다
☞ ‘변종 코로나’ 긴급봉쇄…2시간만에 결혼식 한 부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