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이·통장 관련 코로나 집단감염은 창원 한 업소가 발원지"

지성호 2020. 12. 21. 16: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제주 연수를 다녀온 지역 이·통장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은 창원의 한 업소가 발원지라고 21일 밝혔다.

창원 업소와 연관된 진주 이·통장 관련 감염이 집단감염으로 확산한 것은 최초 감염자인 진주 25번 확진자가 코로나19 증상 발현 전 바이러스가 활성화됐을 때 연수에 합류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진주시는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시, 첫 확진자와 창원 업소 확진자 동선 겹친 정황 밝혀
집단 감염…지역사회 확산 차단 비상 (CG) [연합뉴스TV 제공]

(진주=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제주 연수를 다녀온 지역 이·통장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은 창원의 한 업소가 발원지라고 21일 밝혔다.

도와 진주시 방역당국은 진주 이·통장 관련 최초 증상일이 가장 빠른 확진자인 진주 25번(경남 481번)의 GPS 위치기록 등 이동 동선을 파악해 왔다.

이 과정에서 창원 소재 업소 확진자인 경남 474번 등과 동선이 겹치는 정황을 확인했다.

도 방역당국도 지난달 14일 창원 업소 방문자 중 확진자가 상당히 많았던 점을 참작해 해당 일자에 감염원에 노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진주 25번 확진자는 지난달 13일부터 15일 사이 GPS 상 창원 업소 근처에서 위치 정보가 조회됐다.

주변인 진술에서도 창원 업소 관계자와 서로 아는 사이였고, 업소 관계자로부터 지난달 14일 해당 업소를 방문했다는 사실도 확인했다.

이는 창원 업소 확진자의 증상 발현 시기 등과 대체로 일치한다.

창원 업소 집단감염의 최초 확진자는 경남 474번으로 지난달 21일 근육통 등 최초 증상이 나타났고 같은 달 22일 검사 이후 23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창원 업소 관련 확진자 중 경남 476번은 지난달 15일, 경남 477번은 같은달 16일, 경남 486번도 같은달 19일에 각각 최초 증상이 있었고, 모두 11월 14일에 해당 업소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창원 업소와 연관된 진주 이·통장 관련 감염이 집단감염으로 확산한 것은 최초 감염자인 진주 25번 확진자가 코로나19 증상 발현 전 바이러스가 활성화됐을 때 연수에 합류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진주시는 설명했다.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시점에 연수에 합류해 연수 출발 전 발열 체크를 비롯해 김해와 제주공항, 제주 여러 곳의 검사에서 증상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진주 이·통장 관련 집단감염으로 지금까지 도내에서는 총 83명(진주 77명, 다른 지역 6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바 있다.

shchi@yna.co.kr

☞ 이런 진풍경이…정우성, '날아라 개천용' 배성우 대타
☞ 공개 저격 당한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공식입장은?
☞ 하혈하며 구급차에 실려온 산모, 코로나 검사결과 기다리다 사산
☞ 청하, 코로나19 치료 끝내고 집으로…"당분간 활동 중단"
☞ 변진섭 아들 변재준, 국제수영연맹 아티스틱수영 가상대회 2관왕
☞ "쥐 죽은 듯 머물러 주세요" 부산시 페북 코로나 게시물 구설수
☞ 할리우드 스타 페이지, 성전환 고백 후 바뀐 모습 첫 공개
☞ 시즌 최종전 우승 고진영…1주일 사이에 17억원 벌었다
☞ 나경원, 아들 군대 보내면서 국내출산 인증…"내 갈 길 간다"
☞ ‘변종 코로나’ 긴급봉쇄…2시간만에 결혼식 한 부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