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 21명 코로나19 확진..누적 1천68명(종합)

이상학 입력 2020. 12. 25. 23: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탄절인 25일 강원지역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특히 감염 경로가 아직 확인되지 않거나 최근 집단 감염이 발생한 집단시설을 고리로 한 확진자가 추가로 나왔다.

강원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발생한 도내 확진자는 원주 9명, 춘천 4명, 철원·강릉·속초·홍천에서 각 2명씩이다.

철원에서는 최근 집단 감염이 발생한 요양시설을 고리로 한 확진자가 추가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염경로 조사 중' 잇따라..요양시설 추가 확진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성탄절인 25일 강원지역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떨리는 순간 [연합뉴스 자료사진]

특히 감염 경로가 아직 확인되지 않거나 최근 집단 감염이 발생한 집단시설을 고리로 한 확진자가 추가로 나왔다.

강원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발생한 도내 확진자는 원주 9명, 춘천 4명, 철원·강릉·속초·홍천에서 각 2명씩이다.

이로써 강원 누적 확진자는 1천68명으로 늘었다.

원주에서는 이날 모두 9명이 확진됐다.

원주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0대 A씨 부부와 30대 B씨, 30대 C씨가 각각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

A씨 부부와 B씨의 감염경로는 조사중이다.

C씨는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같은날 오후에는 A씨 부부의 접촉자로 분류된 10대 1명이 확진된데 이어 B씨의 자녀 2명과 가족 등 3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또 확진자(281번)의 접촉자로 분류된 50대 1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역학조사와 방역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

춘천에서는 일주일 만에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보건당국은 퇴계동 거주 20대와 신사우동 거주 40대가 양성 판정을 받아 감염 경로를 파악중에 있다.

아울러 온의동 거주 40대와 서면 거주 30대는 자가격리 해제 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릉에서는 105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추정돼 검사받은 60대와 40대 등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서 지난 24일 밤 강릉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동해시 거주 70대 D씨는 중증 증세를 보여 강원대병원으로 이송 조치됐다.

철원에서는 최근 집단 감염이 발생한 요양시설을 고리로 한 확진자가 추가됐다. 전날 해당시설 이용자와 가족 등 6명에 이어 이날 시설과 관련한 1명이 검사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와 별도로 이날 철원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1명이 타지역 시설에 격리 중 해제를 위한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속초에서는 확진자와 접촉한 40대와 50대 각각 1명이 양성이 나왔고, 홍천에서는 50대 부부가 타지역 확진자와 접촉자로 분류돼 검사 결과 확진자로 파악됐다.

양양군은 도내 감염자가 늘어나자 28일부터 30일까지 1차로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 스루 방식으로, 2차로 31일 미검사자를 상대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진행키로 했다.

동해안 일출 명소 관광객 출입 차단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원지역은 전국의 해맞이 명소를 지난 2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폐쇄하기로 한 정부의 방침에 따라 동해안 해맞이 명소의 출입을 통제하기로 했다.

hak@yna.co.kr

☞ 최민수 아들 최유성, 공황장애로 훈련소 퇴소
☞ 유시민 "땅 사고팔아 부자 못되게 상상할수 없는 정책나왔으면"
☞ '중국의 양심' 팡팡이 폭로한 진실 통제의 비극
☞ 마이클 잭슨 저택 '네버랜드', 지인이 80%할인가로 구입
☞ "제 얘기하고 다녔어요?"…따지는 14살 제자 때린 60살 교사
☞ 서울로7017 보행로서 50대 남성 뛰어내려 의식 불명
☞ '미나리'가 던진 '미국적'이라는 질문…WP "백인·영어만?"
☞ '윤석열 징계' 끝내 무산…진퇴양난에 빠진 추미애
☞ 김두관 "尹 탄핵해야…檢개혁 안하면 대통령 안전 보장못해"
☞ 중국 하늘에서 떨어진 거대한 불덩이…곳곳에서 목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