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현 "여권 정치인 라임 무관..공수처서 부당수사 밝혀지길"

황덕현 기자 입력 2020. 12. 28. 1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조6000억원대 '라임 환매중단 사태'의 핵심 인물로, 옥중 폭로를 이어온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21일 여권 정치인 로비 의혹과 관련해 광주MBC 사장 출신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와 대질조사를 받았다.

김 전 회장 측은 이 전 대표가 종전 수사 검사들이 여권 정치인 로비에 대해 확정적인 것처럼 공박(남의 잘못을 몹시 따지고 공격)했고, 이에 사실과 다른 진술을 했다고 대질에서 밝혔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가입장 내고 "크리스마스 앞두고 이강세와 대질했다"
"이강세, 공박에 거짓진술했다고 밝혀..여권 라임 무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시행일(15일)을 일주일 앞둔 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 마련된 공수처 설립준비단 사무실 앞에 취재진이 모여 있다. 2020.7.8/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1조6000억원대 '라임 환매중단 사태'의 핵심 인물로, 옥중 폭로를 이어온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21일 여권 정치인 로비 의혹과 관련해 광주MBC 사장 출신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와 대질조사를 받았다.

김 전 회장 측은 이날 조사를 통해 "여권 정치인들에게 돈을 주거나 로비를 했다는 사람은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김 전 회장 측은 이날 1500자 분량 문자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전 회장 측은 이 전 대표가 종전 수사 검사들이 여권 정치인 로비에 대해 확정적인 것처럼 공박(남의 잘못을 몹시 따지고 공격)했고, 이에 사실과 다른 진술을 했다고 대질에서 밝혔다고 전했다.

대검청사. 2020.10.19/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 전 회장 측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현재 김 전 회장 측과 스타모빌리티 경영권등을 놓고 법적 분쟁 중이다. 이에 '검사 압박에 사실과 다른 진술을 했다'고 일부러 진술할 이유가 없다는 게 김 전 회장 측 설명이다.

김 전 회장 측은 이어 "여권 정치인과 관련된 내용은 라임과도 무관한 약 5년 전의 일들이고, 그 액수조차 매우 미미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야권 정치인 수사와 관련해 거론되는 액수는 수억원대로, 라임사태의 수사 무마 등을 위한 검찰 쪽 등에 줄을 대기 위한 것"이었다고 부연했다.

그는 이 내용과 관련한 증거들도 필요하다면 공개하거나 신설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제출해 검사들이 여권 정치인 관련해 부당한 수사를 해온 점이 밝혀지길 희망한다고도 전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