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바이러스 불안"..영국 다녀온 고양 확진자들 동선 공개

송주현 2020. 12. 28. 2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공항을 통해 영국에서 입국한 가족들이 경기 고양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고양시가 이들 확진자들에 대한 동선을 공개했다.

고양시 확진자 사례는 아니지만 영국에서 유행 중인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 첫 사례가 확인되고 SNS 등을 통해 확진자들의 자가격리 이탈에 대한 목격담이 퍼지면서 시는 확인되는 내용들을 계속 공개하겠다는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건당국, 변이 바이러스 여부 확인 중
시, 새로운 동선 확인되면 즉시 추가 공개 방침
[서울=뉴시스] 28일 0시 기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전날 0시 이후 808명 증가한 5만7680명이다. 국내 발생 확진 환자는 787명, 해외 유입 확진자는 21명이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hokma@newsis.com

[고양=뉴시스]송주현 기자 = 인천공항을 통해 영국에서 입국한 가족들이 경기 고양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고양시가 이들 확진자들에 대한 동선을 공개했다.

고양시 확진자 사례는 아니지만 영국에서 유행 중인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 첫 사례가 확인되고 SNS 등을 통해 확진자들의 자가격리 이탈에 대한 목격담이 퍼지면서 시는 확인되는 내용들을 계속 공개하겠다는 방침이다.

28일 고양시에 따르면 영국에서 입국한 80대 남성 A씨가 지난 26일 심정지로 사망하면서 검체를 체취해 확인 결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가 확진되면서 영국에서 입국한 뒤 자가격리 중이던 가족 3명에 대한 검사가 진행됐고 이들 역시 최종 양성 판정이 나왔다.

보건당국은 영국에서 입국한 이들의 변이 바이러스 여부를 확인 중이다.

시는 SNS 등을 통해 지역 내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이 계속 표출되자 이들의 동선을 공개했다.

사망한 A씨는 지난 13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해 25일까지 자가격리를 받아왔으며 26일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를 위해 이동 중 자택인 일산동구 한 오피스텔 복도에서 심정지로 쓰러졌다.

이 과정에서 A씨를 부축한 주민 3명과 방호복을 착용한 구급대원 4명이 접촉자로 분리됐으며 진단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 중이다.

A씨의 병원 이동 과정에서의 병원내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A씨의 가족인 B씨와 C씨는 입국 후 자가격리 상태로 동선이 없으며 앞서 A씨를 인천공항까지 마중을 나간 D씨도 자차를 이용해 일산동구 자택까지 온 것으로 파악됐다.

D씨는 이 후 14~22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CCTV분석 결과 접촉자는 나오지 않았다.

23일과 26일 일산동구 미용실과 병원을 이용해 접촉자 4명이 있으며 이들 접촉자 모두 진단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시는 이들에 대한 새로운 동선이 확인되면 즉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변이 바이러스가 영국에서 발견되면서 국내 유입 차단을 위해 23~31일 영국발 항공편 운항을 중단한 상태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