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문대통령 백신 발언 흔들기.."국민 염려가 사실 아니라니"

이호승 기자,유경선 기자 2020. 12. 29.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29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면증) 백신 확보가 늦어지는 것과 관련해 정부가 책임 회피에만 급급하다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2월 중에 첫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 했지만,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 등 국민은 언제쯤 백신이 조달되고 집단 면역이 가능한지 의문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신 확보 온통 차질투성이가 팩트"..긴급현안질의 제안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2.29/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유경선 기자 = 국민의힘은 29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면증) 백신 확보가 늦어지는 것과 관련해 정부가 책임 회피에만 급급하다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2월 중에 첫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 했지만,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 등 국민은 언제쯤 백신이 조달되고 집단 면역이 가능한지 의문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번 임시국회 중에 늘 정부가 주장한 '투명한 행정'을 확인하기 위해 긴급현안질의를 할 것을 더불어민주당에 제안한다"며 "정부의 책임 있는 사람이 국민 앞에 백신이 어떻게 계약됐는지, 어떻게 수급될지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1월8일까지 의사일정 협의 중 민주당과 협의해 (긴급현안질의가) 꼭 이뤄지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세계 40여개국이 백신의 연내 접종을 시작했는데도 우리는 구경조차 못하고 있다"며 "그런데도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 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이미 충분한 백신을 확보했다고 하는데 아무리 봐도 백신 선점에 실패한 대통령이 할 말은 아니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드러난 사실만 봐도 백신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았고, 그 과정은 온통 차질투성이라는 것이 팩트인데 이제 와서 국민의 염려는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면 국민이 믿겠는가"라며 "백신의 정치화를 멈춰달라던 정부가 오히려 정치적 선동으로 백신 확보의 실패를 물타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특히 서울 송파구 동부구치소에서 700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수용자들이 살려달라고 외치는데 가둬놓고 방치한 이 정부의 법무부 장관 등 관리자들의 무능을 질책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민에게만 강한 족쇄를 채우고 정부는 자기 할 일을 하지 않는 문재인 정부의 실상을 보는 듯하다"고 지적했다.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 문제로 연일 권력 싸움에 취한 동안 대한민국 전체가 파탄나기 일보 직전"이라며 "국민의 K-방역은 만점, 문재인 정부의 K-방역은 빵점"이라고 비판했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