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30% 저렴한 5G 온라인요금제 신고..요금경쟁 '신호탄'

채새롬 입력 2020. 12. 29. 1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기존보다 30% 저렴한 5G 온라인 특화 요금제를 내놓는다.

SK텔레콤은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규 요금제 출시 신고서를 제출했다.

SK텔레콤은 현재 5G 요금제에서 월 5만5천원에 데이터 9GB를, 월 7만5천원에 데이터 200GB를 주는데 신규 5G 요금제가 출시되면 동일 데이터 제공량 기준 기존보다 요금이 30% 이상 저렴해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보신고제 첫 요금제..월 5만원대에 데이터 200GB 제공
5G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이 기존보다 30% 저렴한 5G 온라인 특화 요금제를 내놓는다.

SK텔레콤은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규 요금제 출시 신고서를 제출했다.

SK텔레콤은 정확한 요금제 내용에 대해서 밝히지 않았으나, 월 3만원대에 데이터 9GB, 5만원대에 데이터 200GB를 주는 5G 온라인 요금제 2종과 월 2만원대에 데이터 2GB를 제공하는 LTE 요금제 1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은 현재 5G 요금제에서 월 5만5천원에 데이터 9GB를, 월 7만5천원에 데이터 200GB를 주는데 신규 5G 요금제가 출시되면 동일 데이터 제공량 기준 기존보다 요금이 30% 이상 저렴해진다.

이 요금제는 이달 10일 요금인가제가 폐지되고 유보신고제가 시행된 이후 선보이는 첫 요금제라는 점에서 업계에서는 이번 요금제를 계기로 향후 사업자 간 요금경쟁이 본격화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보신고제는 인가 대신 정부에 신고만 하면 요금제를 출시할 수 있는 제도다. 신고 내용에 부당한 이용자 차별, 공정경쟁 저해 등 우려 요소가 있으면 정부가 15일 이내에 반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요금제 출시를 지속해서 검토해왔다"며 "신고 요금제의 고객 가치 제고 효과를 고려해 정부의 긍정적인 검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올해 국정감사에서는 이동통신3사가 과도한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요금을 인하할 수 있는 온라인 요금제를 출시해야 한다는 지적이 잇따른 바 있다.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SKT 언택트 요금제 출시가 향후 각 이통사의 정책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SKT 온라인 요금제 출시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srchae@yna.co.kr

☞ 기생충인가? 오징어 내장서 툭 튀어나온 이것의 정체
☞ '호주 때리다 얼어죽겠다' 제 발등 찍은 중국 상황
☞ '여친이 미워한 딸 살해혐의' 아빠는 어떻게 무죄 받았나
☞ '주거침입' 캥거루에 펀치 날렸지만 두발차기 반격에 그만…
☞ 미성년자 8번 강간한 40대에 법원 "죄질 나쁘지만…"
☞ 신성록 "'펜트하우스' 주단태 역 고사한 이유는"
☞ 집안에서 담배 피우려 라이터 켰다 '펑'…전신3도 화상
☞ 송선미 "3년 전 남편의 죽음, 여섯 살 된 딸에게는…"
☞ '주차딱지 발부'에 아파트 주차장 출입구 막은 입주민
☞ 코로나19·한파에도…'전주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왔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