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머니투데이

EK(주) 키드키즈, 코로나19 여파에도 전 직원 상여금 지급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입력 2020. 12. 29. 17:05

기사 도구 모음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이 2020년 코로나19 경제 충격에도 불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직원 격려 차원에서 키드키즈 및 계열 법인에 상여금·인센티브를 연말 지급한다고 밝혔다.

한편 EK그룹은 영유아교육전문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비롯한 4개 계열사 및 법인에서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이 2020년 코로나19 경제 충격에도 불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직원 격려 차원에서 키드키즈 및 계열 법인에 상여금·인센티브를 연말 지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EK그룹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 불황이 지속되며 보육·유아교육계 역시 어린이집·유치원 휴원 등 경제활동 침체를 겪고 있다. 그럼에도 EK그룹은 직원의 사기를 돋우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에게 보너스 100%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EK그룹 이희주 회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합심으로 최선을 다한 직원들을 위해 지급하게 됐다.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K그룹은 전 계열사 직원의 복지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신입사원을 위한 3개월 코칭 시스템 및 교육(OJT)과 생일을 비롯한 각종 경조사 지원, 도서구입 및 교육비 무제한 지원, 당사 쇼핑몰 임직원 할인혜택, 워크숍, 출산휴가(임산부·배우자)와 육아휴직도 보장한다. 올해는 새롭게 제주도 공항 근처 오피스텔을 무상 제공했으며, 휴가사진 콘테스트, 추석 제기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사내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편 EK그룹은 영유아교육전문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비롯한 4개 계열사 및 법인에서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디자인, IT개발, 교육연구소, 시니어교육 콘텐츠개발, 마케팅, 기자, 영상편집·제작, 영업, 기획·운영, 쇼핑몰MD 등이다.

EK그룹 인사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서 청년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제공하고, 어려울 때일수록 기업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사회에 기여하는 진정한 역할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채용 서류 접수는 내년 1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nyhe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