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가 이 지경"..60명 확진 요양병원 가족들 분통(종합)

정회성 입력 2021. 1. 3.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광산구 효정요양병원에는 3일 걱정스러운 마음에 달려온 보호자와 현장 분위기를 전하는 기자들만 모여들었다.

광주 외곽에 자리한 대형 요양시설인 효정요양병원에서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환자 53명, 종사자 7명 등 60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곳 의료진과 직원 등 7명이 먼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이후 진행한 전수검사에서 환자 51명이 확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 효정요양병원 폐쇄된 입구서 환자 보호자·직원 가족 '발 동동'
환자 293명 지내는 대형 요양시설, 특정 구역서 집중적으로 전파
코로나19 집단감염 요양병원 '출입 통제'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광산구 효정요양병원 입구에 3일 오전 출입 통제를 알리는 펼침막이 걸렸다. 보건 당국은 고위험시설 종사자를 주기적으로 검사하는 과정에서 이 요양병원 종사자 7명, 환자 53명(3일 오전 8시 기준)의 코로나19 확진을 파악했다. 2021.1.3 hs@yna.co.kr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광산구 효정요양병원에는 3일 걱정스러운 마음에 달려온 보호자와 현장 분위기를 전하는 기자들만 모여들었다.

외부인 출입이 통제되면서 입원환자의 가족이 챙겨온 옷가지와 반찬은 출입문 문턱을 넘지 못하고 정문 경비실 앞 바닥에 가지런히 놓였다.

재난 문자와 뉴스 등을 보고 달려온 보호자는 폐쇄된 출입문 밖에서 가족과 전화 통화를 하며 굳게 닫힌 병원 건물만 한참을 바라보다가 발길을 돌렸다.

어머니를 이곳에 입원시킨 보호자 A씨는 "가족들은 작년 3월부터 면회도 못 하고 있다"며 "어쩌다가 이 지경이 됐느냐"고 분통을 터뜨렸다.

또 다른 보호자는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더니 거동도 못 하는 노인들이 병원 안에서 코로나19를 퍼뜨렸겠느냐"며 목소리 높였다.

60명 확진된 광주 효정요양병원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광산구 효정요양병원 입구에 3일 오전 보호자가 두고 간 옷가지와 반찬 등이 담긴 가방이 가지런히 놓였다. 보건 당국은 고위험시설 종사자를 주기적으로 검사하는 과정에서 이 요양병원 종사자 7명, 환자 53명(3일 오전 8시 기준)의 코로나19 확진을 파악했다. 2021.1.3 hs@yna.co.kr

짐꾸러미를 들고 온 보호자 B씨는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필요한 물품을 최대한 많이 챙겨왔다"며 경비실 앞 차디찬 바닥에 반찬 가방 등을 두고 돌아섰다.

착잡하기는 폐쇄된 병원 안에 일시 격리된 직원의 가족도 마찬가지였다.

한 요양보호사의 딸은 "제 어머니도 70을 바라보는 고령"이라며 "전화로는 괜찮다고 하시는데 내부 상황을 알 수가 없으니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고 음식 꾸러미를 든 채 발을 굴렀다.

광주 외곽에 자리한 대형 요양시설인 효정요양병원에서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환자 53명, 종사자 7명 등 60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는 대부분 입원 환자가 지내는 본관 2층에서 나왔다.

이곳 의료진과 직원 등 7명이 먼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이후 진행한 전수검사에서 환자 51명이 확진됐다.

'60명 집단감염' 광주 효정요양병원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광산구 효정요양병원이 3일 오전 출입 통제됐다. 보건 당국은 고위험시설 종사자를 주기적으로 검사하는 과정에서 이 요양병원 종사자 7명, 환자 53명(3일 오전 8시 기준)의 코로나19 확진을 파악했다. 2021.1.3 hs@yna.co.kr

또 본관 건물을 함께 쓰는 1층의 환자 2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의료진과 조리원 등 직원 일부를 대상으로 재검사가 시행 중이고, 접촉자들의 잠복기를 고려하면 확진자는 더 나올 수 있다.

이 요양병원의 전체 환자는 293명, 종사자는 152명이다.

환자는 본관 1∼3층과 신관 1∼4층에 절반씩 분산 배치됐는데, 신관에서는 아직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효정요양병원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은 고위험시설 종사자를 주기적으로 검사하는 과정에서 파악됐다.

앞선 검사에서는 모두 음성 반응이 나왔다.

보건 당국은 효정요양병원 확진 환자들의 건강 상태에 따라 일부를 외부 치료시설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hs@yna.co.kr

☞ 알몸 노출에 '셀프 디스'…이미지 내려놓은 '차인표'는
☞ 1990년대 톱배우 강리나, 25년 만에 근황 공개
☞ 등굣길 8살 초등생 치어 숨지게한 50대 감형 이유 보니
☞ 시골마을에 2천500명 모여 '광란의 신년파티'…36시간만에 해산
☞ 아이들 성탄 저녁 차리려 도둑질한 엄마 대신 돈내준 경찰
☞ “약 먹이고 성추행” 스타 디자이너 충격적 ‘미투’
☞ '우한 코로나' 고발 의사의 계속된 불행…한 눈 멀어
☞ "지단, 쏘니에 관심" …손흥민 레알 마드리드 가나
☞ "우리 그만 싸우자" 중국 도서관서 로봇끼리 말다툼
☞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이번엔 절도 혐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