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갑근 전 고검장 딸, 극단적 선택.."매일 교도소로 편지"

박지혜 입력 2021. 1. 4. 14:20 수정 2021. 1. 4. 15: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임자산운용 펀드 재판매 청탁 혐의로 구속 기소된 윤갑근 전 고검장(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의 딸이 투신을 시도해 중태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33분 청주시 상당구 한 아파트에서 윤 전 고검장의 딸 A(29) 씨의 투신 의심신고를 받고 119구급대가 출동했다.

앞서 A씨의 부친인 윤 전 고검장은 지난달 24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알선수재)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라임자산운용 펀드 재판매 청탁 혐의로 구속 기소된 윤갑근 전 고검장(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의 딸이 투신을 시도해 중태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33분 청주시 상당구 한 아파트에서 윤 전 고검장의 딸 A(29) 씨의 투신 의심신고를 받고 119구급대가 출동했다.

A씨는 119구급대가 설치한 에어매트가 아닌 그 옆으로 떨어지면서 머리와 장기, 다리 등을 크게 다쳤으나 생명엔 지장이 없는 상태다.

그는 “남은 가족을 잘 부탁한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긴 뒤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으며, 지난달 11일 아버지가 수감된 교도소 이메일을 통해 매일 편지를 보내는 등 최근 구속된 아버지에 대한 걱정이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으로부터 로비 대상으로 지목된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현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이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A씨의 부친인 윤 전 고검장은 지난달 24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알선수재)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윤 전 고검장은 우리은행이 라임 펀드 판매를 중단하자 은행 측에 판매 재개 요청을 해달라는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의 청탁을 받고 2억2000만 원을 챙긴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은 진술과 문건 등을 종합하면 윤 전 고검장이 받은 금품에 대가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윤 전 고검장은 법률 자문을 체결한 뒤 변호사로서 받은 정상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자문료라고 주장해왔다.

한편, 윤 전 고검장은 지난해 4·15 총선에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소속으로 출마했으나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후보에게 패했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