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병욱 탈당에도 가세연 "배후권력"..김남국 "김웅 댓글 지워야"

박지혜 2021. 1. 8. 08: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의 탈당에도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은 김무성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대표와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배후권력’이라며 의혹을 키우고 있다.

가세연은 지난 7일 김 의원이 탈당을 선언한 뒤 그와 같은 당의 김웅 의원 배후권력이 김 전 대표와 유 전 의원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그 다음 날인 8일 오전에도 ‘가로세로가 또 옳았다’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또 가세연은 김 의원의 탈당으로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소집을 취소하자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원색 비난했다.

가세연은 “김병욱이 탈당하면 사건이 끝나나”라며 “피해자가 국민의힘 당직자라는 사실을 모르나? 피해자는 국민의힘 ㅇㅇㅇ의원실 현직 비서 신분이다. 피해자와 목격자가 모두 다 국민의힘 현직 비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여성 당직자의 피해 호소를 무시하는 김 비대위원장”이라고 했다.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가세연은 더불어민주당이 김 의원의 과거 성폭행 의혹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주장하며, 당 차원의 공식 대응을 자제하자 비난에 나섰다.

그들은 “민주당이 진영논리에 빠졌다”며 “가로세로연구소가 4월 선거 임박하기 전에 미리 터뜨려서 김 빠지니 모른 척한다. 오로지 선거에 이용할 생각만 하고 숨겨왔는데 가세연이 터뜨렸다”고 주장했다.

한편, 가세연이 언급한 김웅 의원은 김병욱 의원이 성폭행 의혹을 강력 부인하자 “피해자가 존재하지 않는데 무슨 성범죄라는 건지… 누군가 가세연을 동원했다”는 댓글을 남겼다. 이를 두고 김남국 민주당 의원은 “검사 출신 맞느냐”고 지적했다.

김남국 의원은 8일 페이스북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폭로한 내용은 시중의 뜬구름 잡는 소문을 옮긴 정도가 아니었다”며 “성폭행을 당했다고 하는 피해 날짜와 장소 및 경위, 가해자와 피해자, 목격자들의 그 당시 직업과 소속, 술자리를 하게 된 경위 등 아주 상세하고 구체적인 내용이었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사실을 추정할 수 있는 문자 메시지 증거, 특히 구체적인 진술을 한 사람은 당시 성폭행을 직접 봤다고 주장하는 목격자로 그 비서 역시 또 다른 범죄의 피해자일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웅 의원의 댓글을 언급했고 “어떻게 검사 출신 국회의원이 피해자가 있는 성폭력 사건에 대해서 가해자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이런 댓글을 공개적으로 달 수가 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김남국 의원은 “이건 피해자에 대한 매우 심각하고 명백한 2차 가해”라며 “공개되어 있는 댓글은 빨리 삭제하고, 피해자에게 공식적으로 공개 사과했으면 한다”고 했다.

김병욱 의원 페이스북 글에 김웅 의원이 남긴 댓글
앞서 보좌관 시절 다른 의원실 인턴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병욱 의원은 전날 결국 탈당했다.

지난 6일 가세연은 과거 김병욱 의원이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재직하던 지난 2018년, 지방으로 국정감사를 갔는데 숙소에서 다른 의원실 인턴 보좌진을 술에 취해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가세연은 당시 성폭행 목격자가 김 의원이 국회의원에 당선된 뒤 보냈다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김병욱 의원은 가세연을 “더럽고 역겨운 자들의 방송이라는 미명아래 대한민국을 오염시키고 있다”고 맹비난하며 의혹 자체를 강하게 부인했다. 또 즉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하루가 지난 뒤 국민의힘을 탈당하겠다고 선언했다.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탈당한다”면서도 “결백을 밝힌 뒤에 돌아오겠다”고 분명히 했다.

성추행 의혹이 제기되자 이날 오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 회의에서도 관련 논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비대위는 사실관계 확인과 향후 대응책 논의를 위해 긴급 회의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김 의원의 탈당에 회의를 취소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김 의원 본인이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법적 투쟁을 하겠다는 의미에서 탈당을 한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자초지종에 대해 들은 것은 없다”고 말했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