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대구소식]대구보훈청, 중상이 유공자 가정방문 민원처리제 운영 등

이은혜 입력 2021. 01. 10. 15:24

기사 도구 모음

대구지방보훈청은 중상이 국가유공자(상이등급 1~2급) 가정을 직접 방문해 민원을 접수하고 물품과 서류를 전달하는 '중상이 유공자 가정방문 민원처리제'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업은 이동보훈팀을 운영하는 대구지방보훈청 관할 경북 8개 시·군(경산, 구미, 김천, 상주, 군위, 성주, 청도, 칠곡)에서 지난해 9월 시범 운영했다.

가정방문 민원처리제를 원하는 1~2등급 상이등급 유공자는 대구지방보훈청 이동보훈팀에 신청하면 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대구=뉴시스]이은혜 기자 = 대구지방보훈청은 '중상이 유공자 가정방문 민원처리제'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2021.01.10. (사진=대구지방보훈청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이은혜 기자 = 대구지방보훈청은 중상이 국가유공자(상이등급 1~2급) 가정을 직접 방문해 민원을 접수하고 물품과 서류를 전달하는 '중상이 유공자 가정방문 민원처리제'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업은 이동보훈팀을 운영하는 대구지방보훈청 관할 경북 8개 시·군(경산, 구미, 김천, 상주, 군위, 성주, 청도, 칠곡)에서 지난해 9월 시범 운영했다. 올해부터 대구시까지 확대 시행한다.

가정방문 민원처리제를 원하는 1~2등급 상이등급 유공자는 대구지방보훈청 이동보훈팀에 신청하면 된다.

◇북구,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대구시 북구는 오는 11일까지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지역 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생활방역 지원 등 5개 공공분야 250여명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자 중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이다. 코로나19로 실업과 폐업을 경험한 주민 등 취업 취약계층도 해당한다.

사업 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오는 4월23일까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ehl@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