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뉴스1

유명 中유튜버, 김장 담그고 김치찌개 끓이며 #중국전통음식

윤다혜 기자 입력 2021. 01. 10. 21:17

기사 도구 모음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 1400만명, 중국 웨이보 팬 2725만명을 보유한 중국 요리 유튜버가 배추김치를 담가 김치찌개를 끓여 먹는 영상을 올린 후 'Chinese Cuisine'(중국 전통요리) 해시태그를 달아 논란이 되고 있다.

유튜브와 웨이보 등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요리 유튜버 리즈치(李子柒)는 지난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와 웨이보 계정 등에 '라이프 시리즈 마지막 에피소드 : 배추의 삶'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중국 유명 유튜버 리즈치가 배추에 양념을 묻히고 있다.(리즈치 유튜브 캡처)© 뉴스1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 1400만명, 중국 웨이보 팬 2725만명을 보유한 중국 요리 유튜버가 배추김치를 담가 김치찌개를 끓여 먹는 영상을 올린 후 ‘Chinese Cuisine'(중국 전통요리) 해시태그를 달아 논란이 되고 있다.

유튜브와 웨이보 등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요리 유튜버 리즈치(李子柒)는 지난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와 웨이보 계정 등에 '라이프 시리즈 마지막 에피소드 : 배추의 삶’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에 올라온 14분 분량의 영상에서 리즈치는 배추를 수확해 소금에 담가 절이고, 빨간 양념을 묻혀 김장을 담그는 모습이 담겼다. 또 가마솥에 김치를 넣어 김치찌개를 만들기도 했다.

중국 유명 유튜버 리즈치가 김치찌개를 만드는 모습.(리즈치 유튜브 캡처)© 뉴스1

해당 영상의 설명란에는 'Chinese Cuisine'(중국 전통요리), 'ChineseFood'(중국음식)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김치가 마치 중국 전통음식인 것처럼 소개했다.

다만 웨이보에 업로드된 19분 분량의 영상에서는 이와 같은 해시태그를 달지 않았다. 하지만 영상이 중국 전통음식을 소개하는 콘텐츠인만큼, 오해의 소지가 다분하다는 지적이다.

유튜브 영상을 본 한국 누리꾼들은 "오해가 있는 콘텐츠다. 김치는 한국의 전통음식", "김치는 한국 음식인데 왜 중국 음식으로 소개하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dahye18@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