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세계로교회 또 1090명 모였다..목사 "대면 예배 계속된다"

한민선 기자 2021. 1. 11. 07: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세계로교회가 대규모 대면 예배를 또다시 강행했다.

이에 강서구가 운영 중단 행정 명령을 내린 가운데 손현보 세계로교회 목사는 "요즘 교회가 가장 큰 차별을 받고 있다"며 대면 예배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주일 예배 1000명 모였다강서구 '행정명령'━지난 10일 부산 세계로 교회에는 주일 예배를 위해 1090명의 사람들이 모였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내려진 부산에서는 교회 등 모든 종교활동이 비대면 예배로 전환돼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오전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 앞에서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연대 목사, 신도 등 100여 명이 예배 회복 촉구 집회를 열고 있다. 부산 세계로교회는 행정 명령을 어기고 대면예배를 강행해 6차례 단속에 적발됐다. /사진=뉴스1


부산 세계로교회가 대규모 대면 예배를 또다시 강행했다. 이에 강서구가 운영 중단 행정 명령을 내린 가운데 손현보 세계로교회 목사는 "요즘 교회가 가장 큰 차별을 받고 있다"며 대면 예배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주일 예배 1000명 모였다…강서구 '행정명령'
지난 10일 부산 세계로 교회에는 주일 예배를 위해 1090명의 사람들이 모였다. 이날 새벽기도에는 200여명의 신도가 현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 교회는 신도는 약 3500명으로 이중 절반이 경남 진해와 부산 등에서 와 지역 간 전파 확산 위험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내려진 부산에서는 교회 등 모든 종교활동이 비대면 예배로 전환돼야 한다. 또 종교시설이 주관하는 소모임이나 신도들 간 식사도 금지된다.

하지만 세계로교회는 대면 예배를 강행해왔다. 앞서 지난 3일 주일예배에는 경남 진해와 울산 등 다른 지자체에서 온 신도를 포함해 총 1000여명이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6일 수요예배에도 170여명의 신도가 참석했다.

이에 지난 7일 강서구는 해당 교회를 상대로 강서경찰서에 고발 조치했고, 지난 8일 1차 경고를 내린 바 있다.

결국 강서구는 이 교회에 10일 운영 중단 행정명령을 내렸다. 현장 대면예배가 적발될 시 교회 폐쇄명령을 내릴 방침이다.

손현보 목사 "교회 차별 받고 있다…대면예배 계속된다"
7일 오전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 앞에서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연대 목사, 신도 등 100여 명이 예배 회복 촉구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뉴스1

손현보 세계로교회 목사는 뉴스1에 "구청의 경고에도 대면예배는 계속된다"며 대면예배를 계속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 목사는 부산시의 방역조치를 두고 '종교탄압'이라고 규정하며 "헌법에는 종교의 자유와 신체의 자유가 명시돼 있다. 아주 기본적인 근간도 무시당하는 요즘 교회가 가장 큰 차별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손 목사는 "음식점에서는 삼삼오오 모여 식사를 하고, 지하철에서는 수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여도 확진이 안 된다"며 "정부의 방역수칙이 공정성과 형평성을 잃어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회에만 특혜를 달라는 이야기가 전혀 아니다.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는 교회를 상대로 정부가 이래선 안 된다"며 "형평성을 어기고 불공평하게 병역수칙을 세워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용식 딸, 40㎏ 감량에 미모 '깜짝'…김학래 아들과 '핑크빛''극단적 선택'한 샤넬 뮤즈, 스텔라 테넌트 누구?게스트하우스 외벽 타고…여성 2명 추행한 군인아들이 죽었는데…며느리 집에서 성추행한 시아버지"속옷사진에 기절"…53세 치과의사 딸, SNS 차단까지?
한민선 기자 sunnyda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