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자신문

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김정희 입력 2021. 01. 11. 10:18

기사 도구 모음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전격 출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칼스버그 0.0'은 세계적인 맥주인 '칼스버그' 고유의 뛰어난 맛은 그대로 지니고 있어, 주류 애호가뿐 아니라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등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골든블루가 '칼스버그'를 국내 톱10 수입 맥주 브랜드로 성장시킨 기세를 이어가, 국내 무알코올음료 시장에서도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전격 출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칼스버그 0.0'은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 필스너'의 원재료와 제조 공정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최종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칼스버그 필스너'가 가지고 있는 산뜻하면서도 균형 잡힌 맛, 부드럽고 상쾌한 목넘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 0.0

'칼스버그'만의 특별한 홉, 필스너 몰트, 카라멜 몰트를 혼합해 만들어져 풍부한 바디감과 원재료의 우수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발효 후 저온 진공 증류 과정을 추가해 알코올 도수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과정에서 알코올과 함께 일부 날아간 맥주의 풍미를 충당시키기 위해 패키징 전에 '칼스버그'만의 선별된 아로마 홉을 한번 더 추가해 풍성한 맛과 향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칼스버그 0.0'은 칼로리가 100㎖당 14㎉로 매우 낮아, 알코올과 칼로리 부담을 동시에 줄이며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국내에서 '칼스버그 0.0'은 330㎖ 캔맥주로 출시된다. 골든블루는 11일부터, 온라인 유통망 공식 판매처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추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칼스버그 0.0'을 통해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골든블루가 2018년 5월부터 수입, 유통하고 있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는 지난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19% 올라 국내 수입 맥주 시장 10위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칼스버그 0.0'은 세계적인 맥주인 '칼스버그' 고유의 뛰어난 맛은 그대로 지니고 있어, 주류 애호가뿐 아니라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등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골든블루가 '칼스버그'를 국내 톱10 수입 맥주 브랜드로 성장시킨 기세를 이어가, 국내 무알코올음료 시장에서도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