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여성 경제역량 강화주력'..133억 투입 제주 양성평등정책 시동

강정만 입력 2021. 01. 11. 10:22

기사 도구 모음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생활체감형 양성평등정책인 '더 제주처럼'에 총 133억 원을 투자해 여성안전과 건강증진 분야 등 총 41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더 제주처럼 양성평등정책은 2019년부터 4개년 계획으로 '소통과 포용으로 더 성평등한 제주 사회 실현'이라는 비전으로 ▲성평등한 사회 환경조성 ▲여성·가족의 삶의 질 제고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등의 3대 목표로 추진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제주=뉴시스]

[제주=뉴시스] 강정만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생활체감형 양성평등정책인 ‘더 제주처럼’에 총 133억 원을 투자해 여성안전과 건강증진 분야 등 총 41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더 제주처럼 양성평등정책은 2019년부터 4개년 계획으로 ‘소통과 포용으로 더 성평등한 제주 사회 실현’이라는 비전으로 ▲성평등한 사회 환경조성 ▲여성·가족의 삶의 질 제고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등의 3대 목표로 추진된다.

도는 올해 정책영역별 추진과제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도민 체감도에 맞는 사업을 선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양성평등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현숙 도 성평등정책관은 “제주형 양성평등정책 ‘더 제주처럼’을 통해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성평등 문화 확산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jm@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