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시아경제

11번가에서 '쓱배송' 가능해진다..오늘장보기 입점

차민영 입력 2021. 01. 11. 11:00

기사 도구 모음

11번가를 통해서도 쓱닷컴(SSG닷컴)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는 지난해 4월 SSG닷컴의 이마트몰의 '오늘장보기' 서비스 입점으로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 데 이어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작년 이마트몰 이어
SSG닷컴 새벽배송도 입점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11번가를 통해서도 쓱닷컴(SSG닷컴)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는 지난해 4월 SSG닷컴의 이마트몰의 '오늘장보기' 서비스 입점으로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 데 이어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 새벽배송은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배송이 완료된다. 김포에 위치한 SSG닷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 배송권역인 서울 전역 및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네오 센터는 신선식품 약 3000개를 포함해 약 2만5000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11번가 ‘오늘장보기’에서 ‘새벽배송’을 선택 주문하면 신선식품과 유기농 식재료, 반찬류는 물론 기저귀와 분유 같은 육아용품, 반려동물 사료까지 다양한 상품을 현관 앞까지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SSG닷컴과 서비스 연동을 위해 지난해부터 개발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집중해 왔다. SSG닷컴 새벽배송의 인기요인으로 손꼽히는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반영구적 보냉가방 ‘알비백’ 관련해 보증금 환불 등 이용 정책과 주문 상품의 취소 및 교환환불 관련해서 11번가에서 조금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끄러운 연동 서비스를 구현했다.

11번가는 올해 장보기 서비스에 SSG닷컴 새벽배송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GS프레시몰 새벽배송 도입을 준비 중이다.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1분기 대비 102% 성장했다.

이진우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경쟁력 있는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를 11번가를 통해 제공하면서 11번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장보기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며, “SSG닷컴 새벽배송을 포함해 올해 우체국택배와 24시마감 배송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제휴와 협업을 통해 11번가의 배송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