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제주안심코드 가입자 10만명 돌파..집중 홍보기간 돌입

양영전 입력 2021. 01. 11. 11:15

기사 도구 모음

제주도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주형 전자출입명부 어플리케이션(앱) '제주안심코드'가 공식 출시일(지난해 12월21일) 이후 3주 만인 11일 가입자 10만명과 가입 사업장 6천 개소를 돌파한다고 밝혔다.

제주안심코드는 코로나19 확진자의 방문 이력과 접촉자를 신속하게 파악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출범 3주 만에 가입자 10만명·사업장 6천 개소
[제주=뉴시스] 제주 안심코드 앱 설치 및 이용방법 안내도.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주형 전자출입명부 어플리케이션(앱) ‘제주안심코드’가 공식 출시일(지난해 12월21일) 이후 3주 만인 11일 가입자 10만명과 가입 사업장 6천 개소를 돌파한다고 밝혔다.

제주안심코드는 코로나19 확진자의 방문 이력과 접촉자를 신속하게 파악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이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이날 주간정책 조정회의를 통해 안심코드 사용 확산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며 “제주지역의 방역 효과를 보다 높이기 위해 분야별로 현장 사용자와 사업자들이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관련해 제주도는 도민과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사용을 위해 이날부터 31일까지 3주간 제주 안심코드 집중 홍보 기간을 설정해 전 방위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도·행정시·읍면동 직원 대상 홍보 요원화 ▲도내 중점관리시설(12종)·일반관리시설(18종) 대상 제주안심코드 설치 유도 ▲도내 8대 관광 클러스터와 특급호텔 등 주요 관광 명소 대상 집중 홍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제주안심코드가 설치된 시설을 방문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제주안심코드’를 검색한 후 설치할 수 있다. 최초 가입 시 본인 확인을 거치면 QR코드를 찍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출입을 인증할 수 있다.

특히 안심코드는 이용자의 방문 이력과 개인정보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화돼 관리되므로 정보 유출이 없는 것이 장점으로 알려졌다.

도는 GPS 인식을 통한 인증 악용, 자기 방문 이력 확인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