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별진료소에 핫팩 1천500개 기부한 군인 가족

이종건 2021. 1. 11.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록적인 한파 속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과 보건소 직원들을 위해 핫팩을 기부한 군인 가족이 있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원자 양양군보건소 감염병대응담당은 "코로나19 확산세로 검사 건수가 증가하면서 추위에 노출된 외부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의 어려움도 가중되고 있다"며 "이 대위 가족의 핫팩 기부로 선별진료소 직원들이 큰 도움을 받게 됐다"며 고마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양=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기록적인 한파 속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과 보건소 직원들을 위해 핫팩을 기부한 군인 가족이 있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선별진료소에 핫팩 기부한 군인 가족 (양양=연합뉴스) 한파 속에서 고생하는 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직원들을 위해 최근 핫팩 1천500개를 기부한 육군 102기갑여단 이성룡 대위와 그의 가족.2021.1.11 [육군 102기갑여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화제의 주인공은 육군 102기갑여단의 이성룡 대위와 그의 가족.

이 대위와 가족은 지난 5일 속초시와 고성, 양양군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각 500개씩 총 1천500개의 핫팩을 기부했다.

이들은 한파 속에 검체채취에 투입된 의료진과 보건소 직원들이 힘들어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핫팩 기부를 결심했다.

핫팩은 지난 한 해 가족들이 동전을 모아온 돼지저금통을 깨고 여기에 얼마간의 비용을 더 보태 마련했다.

이 대위는 "3살, 6살 두 아들에게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가족들이 돼지저금통을 사용해왔다"며 "해마다 연말이면 모인 돈을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해 왔는데 올해는 무엇인가 뜻있는 일을 하고 싶어 핫팩을 구매해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전달한 핫팩이 비록 얼마 되지 않지만, 추위에 고생하는 의료진과 보건소 직원들의 꽁꽁 언 손을 녹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아이들에게 나눔의 미덕을 알려주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원자 양양군보건소 감염병대응담당은 "코로나19 확산세로 검사 건수가 증가하면서 추위에 노출된 외부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의 어려움도 가중되고 있다"며 "이 대위 가족의 핫팩 기부로 선별진료소 직원들이 큰 도움을 받게 됐다"며 고마워했다.

momo@yna.co.kr

☞ 크림 발랐는데…거대하게 부풀고 털 난 아기 얼굴 '충격'
☞ 승진 주목 '2인자' 김여정, 부장도 못 달아…왜?
☞ "이루다, 옛 애인 이름 넣자 애인 말투 써"…개인정보 유출?
☞ 문경서 100억 낙찰계 부도…계주는 돌려막다가
☞ 200억 광고수익 '놀면 뭐하니?' 소외아동 등에 17억 기부
☞ 분당 다세대주택서 40대 남녀 흉기 찔려 숨진 채…
☞ 한파 속 길 잃은 6살 어린이, 편의점이 품었다
☞ 슈워제네거, 앙숙 트럼프에 "You are terminated"
☞ 35년만에 가장 춥던 날, 내복만 입고 거리서 떨던 3세 여아
☞ UFO 실체 밝혀질까…미국 정보공유 6개월 남았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