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방송영상콘텐츠·마이스·드론 인재 집중 육성

노승혁 입력 2021. 1. 11. 1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청년들의 취업이 날로 좁아지는 가운데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를 올해부터 새롭게 보완해 방송영상콘텐츠·마이스·드론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는 기업 실무진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업무에 즉각 투입 가능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기업 맞춤형 인재육성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선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일자리 학교 교육과정 강화..올해 260여명 선발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청년들의 취업이 날로 좁아지는 가운데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를 올해부터 새롭게 보완해 방송영상콘텐츠·마이스·드론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고양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는 기업 실무진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업무에 즉각 투입 가능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기업 맞춤형 인재육성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선보였다.

지난해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에서는 총 188명이 수강했으며 이 중 111명이 실제로 취업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 2월에는 CJ ENM 실무자들이 방송영상 현장에서만 얻을 수 있는 생생한 노하우를 교육생들에게 전수해 무대감독과 방송중계 분야 취업을 도왔다.

그동안 일자리 사업에서 소외됐던 특성화고교 학생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하는 등 실효성 높은 취업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에 고양시는 지난해 사업성과를 토대로 올해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 사업을 한 단계 상향, 취업률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민간기업뿐만 아니라 교육기관 등 프로그램 참여업체를 다양하게 확대하고, 교육 과정도 보다 세분화, 전문화할 예정이다.

특히, 시가 주력하는 방송영상콘텐츠, 마이스(MICE·기업회의, 포상관광, 국제회의, 전시행사 등을 아우르는 산업), 드론 산업 분야의 교육 강화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전문 교육기관과 협약을 맺어 실무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올해 착공할 일산 테크노밸리와 킨텍스 제3전시장, 방송영상 밸리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인재를 사전에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성, 중장년, 취약계층을 위한 재취업 교육은 기존처럼 민간단체에서 보조사업으로 운영하고, 실무 중심 과정으로 교육 내용을 전면 개편한다.

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요구하면 이에 맞는 '주문식 교육'을 하는 방식도 도입해 교육과 취업을 긴밀히 연계한다.

이재준 시장은 "일자리 사업은 시대의 요구에 즉각 부응할 수 있어야 한다"며 "구직자들이 일자리 부족을 겪고 있지만, 기업 역시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장 여건에 부응할 수 있는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것이 현실로 이 간극을 메꾸기 위한 것이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고양 맞춤형 일자리 학교'는 5월부터 약 260여 명의 교육생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nsh@yna.co.kr

☞ 속옷으로 가게 셔터 '쓱쓱'…CCTV 포착된 여성의 기괴한 행동
☞ "아빠가 아이 던졌다" 외국인 친모 진술에도 학대 무혐의
☞ 문경서 100억 낙찰계 부도…계주는 돌려막다가
☞ 크림 발랐는데…거대하게 부풀고 털 난 아기 얼굴 '충격'
☞ '유퀴즈' 과학고 출신 의대생 출연 논란에…
☞ 옛 애인 말투 쓰는 '이루다'…주소ㆍ계좌번호도 술술
☞ 승진 주목 '2인자' 김여정, 부장도 못 달아…왜?
☞ 200억 광고수익 '놀면 뭐하니?' 소외아동 등에 17억 기부
☞ 분당 다세대주택서 40대 남녀 흉기 찔려 숨진 채…
☞ 한파 속 길 잃은 6살 어린이, 편의점이 품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