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춘천시, 통합 도시브랜드 가이드북 첫 호 발간

한윤식 입력 2021. 01. 11. 14:10

기사 도구 모음

강원 춘천시 통합 도시브랜드 가이드북 제1호가 발간됐다.

11일 시에 따르면 '도시의 아이덴티티를 담다'를 컨셉트로 제작한 춘천시 통합도시브랜드 가이드북 2021은 향후 플랫폼으로써의 통합도시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를 담고 있다.

시는 춘천시 통합 도시브랜드 가이드북 2021 3000권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관계기관, 타시군구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춘천시 도시브랜드 벽화

[춘천=뉴시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춘천시 통합 도시브랜드 가이드북 제1호가 발간됐다.

11일 시에 따르면 ‘도시의 아이덴티티를 담다’를 컨셉트로 제작한 춘천시 통합도시브랜드 가이드북 2021은 향후 플랫폼으로써의 통합도시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를 담고 있다.

특히 올해 도시브랜드 수상 내역과 디자인 활용사례를 통해 시민 자긍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내용은 이재수 춘천시장 인사말, 황환주 춘천시의회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세계 디자인어워드 수상 내역, 세계 디자인어워드 수상 의미, 춘천시 플렉서블 통합도시브랜드 시스템 등을 담고 있다.

시는 춘천시 통합 도시브랜드 가이드북 2021 3000권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관계기관, 타시군구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춘천시 통합도시브랜드는 ‘2020레드닷 어워드’, ‘2021 독일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2020 잇-어워드(IT-AWARD)’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특별상)을 수상했다.

또 사업비 2000만원을 투입해 조양동 일대(구 피카디리 극장 벽면 일부)에 춘천 도시브랜드 벽화를 조성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ssysh@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