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새 단장한 밀양강 둔치에 '포토존' 운영

김완식 영남본부 기자 입력 2021. 1. 11. 14: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양시보건소, 코로나19 위기에도 빛나는 성과
밀양 내농장·농산물 홍보 유튜브 채널로 한다
밀양교육 발전에 헌신한 4명 '밀양교육상' 수상

(시사저널=김완식 영남본부 기자)

영남루 포토존. ⓒ밀양시

 '조선 3대 누각'으로 꼽히는 경남 밀양시 영남루를 마주보고 있는 밀양강 둔치에 새단장한  포토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밀양시는 밀양교 주변의 수목과 시계탑, 자연보호헌장비 등 시설물을 정비해 포토존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포토존은 영남루가 한눈에 보이는 밀양교 옆에 자리잡고 있다. 포토존에 설치된 '밀양영남루' 입체문자는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다채로운 색상의 조명이 비쳐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날좀보소' 조형물은 평상시엔 의자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포토존 주변으로는 데크를 설치해 각종 행사 시 안내소나 길거리 소공연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포토존 설치로 영남루의 랜드마크화 사업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명루의 하나인 보물 제147호 영남루를 관광명소로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밀양시는 영남루 랜드마크화를 위해 밀양읍성과 동문을 복원하고, 영남루 앞 산책하기 좋은 길을 조성하는 등 영남루 문화유적지를 관광자원화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포토존 조형물 설치에 앞서 밀양시는 밀양교각 하부에 녹지공간을 정비해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교각 아래에는 물에 비친 영남루를 형형색색으로 형상화해 강변을 산책하는 시민들이 쉬어가는 공간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밀양시보건소가 수상한 5개 분야 표창 패. ⓒ밀양시

◇밀양시보건소, 코로나19 위기에서도 빛나는 성과

밀양시보건소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건강증진사업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달성했다. 

11일 밀양시에 따르면 시보건소는 '정부혁신 맞춤형 서비스 행정안전부 우수기관' 장관 표창,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등 3개 분야 장관 표창과 '코로나19 관련 심리지원 우수기관' 2개 분야 도지사 표창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먼저 '정부혁신 맞춤형 서비스 우수'는 밀양시만의 자체 서비스 지원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출산 친화도시를 조성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2013년부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2019년 건강생활실천율을 37.1%로 향상시켜 '국민건강증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과 '비만예방의 날 기념 비만예방사업' 보건복지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코로나19 관련 심리지원 강화와 위기청소년 가정방문 사례관리 등 재난으로 인한 2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재난심리지원 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경남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김영호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게 시민건강에 대한 욕구변화에 맞춰 밀양시 보건소 전 직원은 코로나19 방역은 물론 예방에도 만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밀양 딸기. ⓒ밀양시

◇밀양농부, 내농장·농산물 홍보 유튜브 채널로 한다
 
밀양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가 비대면으로 패러다임 변화의 대처 방안으로 비대면 영농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내농장 내컨셉(Concept)'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농산물은 생산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품질과 규격의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편리성과 가성비를 갖춘 SNS 홍보가 대세를 이루면서 밀양시는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밀양 역사, 문화, 농산물 홍보, 판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가치를 홍보한다.

밀양시는 농산물 홍보뿐만 아니라 농업인 정보교류를 위해 시기별 농업기술 자료 또한 제작해 배포한다. 농장과 생산물 홍보 동영상 제작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2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민경희 농업지원과장은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다"며 "농업인 스스로 농장과 농산물을 홍보해 밀양시 생산 농산물의 소비자 신뢰를 얻음으로써 소득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8일 열린 제22회 밀양교육상 시상식 모습. ⓒ밀양교육지원청

◇밀양교육 발전에 헌신한 교직원 등 '밀양교육상' 수상

밀성초등학교(학교경영부문) 김현숙 교장, 밀양고등학교(학생교육부문) 최필숙 교사, 예림초등학교(교육행정(지원)부문) 민경도 주무관, 밀양향토청년회(사회교육(교육봉사)부문) 한기덕 이사 등 4명이경남 밀양교육 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아 '제22회 밀양교육상'을 수상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3층 대강당에서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김현숙 교장은 지역민과 함께 하는 아리랑 교실, 학교체육, 선도 학교 운영 등으로 밀양교육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필숙 교사는 밀양독립운동사 연구소를 조직해 밀양 독립운동 관련 역사 연구에 앞장서 왔다.

민경도 주무관은 기능직 연합회장과 공무원 노동조합 밀양지부장으로 활동하며 통학버스 안전운행과 교육 행정지원 등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한기덕 이사는 향토청년회 활동 중 밀양의 각종 독립운동과 환경정화 사업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애국심 함양과 항일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시켰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영환 밀양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의 축하 속에 시상식을 개최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면서 "그간 밀양교육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고 헌신하신 수상자 네 분의 발자취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