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중소기업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홍정명 2021. 1. 11. 1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2월 5일까지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총 16회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는 18일부터 2월 5일까지 총 14회 실시하며, 영상시스템(구르미 biz)을 통해 ▲R&D ▲수출 ▲판로 ▲소상공인 ▲창업벤처 등 5개 분야 지원사업에 대해 담당자가 2021년 지원사업, 사업신청 방법 등을 설명하고, 실시간 화상이나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2월 5일, 통합설명회 2회·사업별·분야별 14회
홈페이지 '팝업 링크창' 클릭→유튜브 생중계 시청
[창원=뉴시스] 경남중기청, 2021년 온라인 중소기업지원사업 설명회 안내 포스터.(그림=경남중기청 제공) 2021.01.11.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2월 5일까지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총 16회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설명회로 진행한다.

하지만, 고령층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 등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책 수요자를 위해 코로나19 상황별 단계를 반영해 필요 시에는 별도의 오프라인 설명회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통합설명회는 오는 13~14일 2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개최한다.

누구나 별도신청 없이 쉽게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팝업 링크창 바로보기’ 클맄을 하시거나, 유튜브 채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검색해서 LIVE 스트리밍 시청을 하면 된다.

13일 설명회는 ▲창업벤처 ▲수출 ▲판로 ▲R&D ▲소상공인 등 5개 정책분야 주요 지원 내용, 달라지는 제도, 참여방법 등을 설명하고, 채팅창 Q&A(질의응담)를 진행한다.

14일 설명회는 ▲중진공 ▲기보 ▲신보 ▲경남도 ▲중기중앙회 ▲KOTRA ▲소상공인진흥공단 ▲경남테크노파크 ▲경남신보 등 9개 유관기관이 주요 지원사업 내용, 사업 참여 방법 등을 설명한 후, Q&A를 진행한다.

설명회 종료 이후에는 경남중기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녹화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는 18일부터 2월 5일까지 총 14회 실시하며, 영상시스템(구르미 biz)을 통해 ▲R&D ▲수출 ▲판로 ▲소상공인 ▲창업벤처 등 5개 분야 지원사업에 대해 담당자가 2021년 지원사업, 사업신청 방법 등을 설명하고, 실시간 화상이나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분야별 설명회 역시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팝업 링크창 바로가기' 클맄을 하거나, 각 사업팀에서 제공하는 구루미 biz 경남중기청 URL에 접속해서 참여하면 된다.

이상창 경남중기청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방식이 기업인들 입장에서 낯설고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온라인이기 때문에 더 많은 분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유용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