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광주은행, 금감원 포용금융 경영컨설팅 지원 우수상

구길용 입력 2021. 01. 11. 16:27

기사 도구 모음

광주은행은 11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포용금융 경영컨설팅 지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서민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자금지원, 재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지방자치단체나 업종별 단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경영컨설팅 제도를 확대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민·자영업자 대상 자금지원·재무조정 상담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1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포용금융 경영컨설팅 지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광주은행 제공). 2021.01.11. kykoo1@newsis.com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은행은 11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포용금융 경영컨설팅 지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서민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자금지원, 재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지방자치단체나 업종별 단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경영컨설팅 제도를 확대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민금융의 원스톱 종합상담센터로 자리잡은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는 지난 2019년 11월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650여명의 금융취약계층에게 포용금융특별대출 등을 통해 150억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20여명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마케팅·세무·상권분석 등 무료 경영컨설팅을 제공했다.

지난 1년간 포용금융센터를 이용한 고객의 금융거래 추이를 분석한 결과 44%가 신용등급이 상승하는 효과를 내기도 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들어하는 지역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함께 나눴던 포용금융이 많은 분들에게 희망금융이 됐다는 점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밀착경영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