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통영시, 행정안전부 평가 '지방규제개혁 우수기관' 선정

김성찬 입력 2021. 01. 11. 17:32

기사 도구 모음

경남 통영시는 행정안전부 평가 '2020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통영시는 앞으로 3년간 '행정안전부 선정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는 지난 2018년부터 시·군간 자율경쟁을 유도하고 지방규제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행안부가 추진한 과제다.

규제혁신 기반, 프로세스, 성과 등 공통분야 15개 진단항목과 선택분 야 6개 진단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통영시, 행정안전부 평가 '지방규제개혁 우수기관' 선정

[통영=뉴시스] 김성찬 기자 = 경남 통영시는 행정안전부 평가 '2020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행안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해 통영시 등 9개 지자체를 우수기관에 선정했다.

경남에서 유일하게 신규 인증을 받게 된 통영시는 대통령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통영시는 그동안 읍·면·동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시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과제를 지속해서 발굴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에 앞장서 왔다고 설명했다.

통영시는 앞으로 3년간 '행정안전부 선정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이후 재인증을 받아야 하는 만큼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시민을 위한 규제개선 발굴·개선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 경영상의 어려움과 생활 밀접 과제들을 발굴·해소해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규제혁신 추진에 힘쓰겠다"고 했다.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는 지난 2018년부터 시·군간 자율경쟁을 유도하고 지방규제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행안부가 추진한 과제다. 규제혁신 기반, 프로세스, 성과 등 공통분야 15개 진단항목과 선택분 야 6개 진단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s1366@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