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아시아경제

유성훈 금천구청장 "'감염병관리센터' 구축 시작하겠다"

박종일 입력 2021. 01. 11. 18:24 수정 2021. 01. 11. 19:18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유 구청장 2021년 신년사 통해 "지금처럼 코로나와 방역의 최전선에서 싸우겠으며, 몇 년 주기로 오는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해 '감염병관리센터' 구축을 시작하겠다"고 밝혀

[아시아경제 박종일기자]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금천’을 위한 의료복지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금처럼 코로나와 방역의 최전선에서 싸우겠으며, 몇 년 주기로 오는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해 '감염병관리센터' 구축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유 구청장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대형종합병원 건립을 정상적으로 추진해서 그 동안 의료복지에서 소외됐던 우리 구민들을 위한 의료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며 "9월 개소하는 '금천소방서'와 연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등 다양한 안전 사업들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유 구청장은 민생경제 지원 강화와 포스트코로나시대의 내일을 철저하게 준비해 ‘든든한 금천’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유 구청장은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을 어루만져 주고, 다양한 경제지원 방안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며 "G밸리 사랑상품권 발행을 더욱 확대, '전통시장 비대면 서비스', '남문시장 편의시설 확충' 등 전통시장 지원책을 확대하겠으며,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선도적인 행정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온택트시대에 맞게 '스마트 안내 시스템 구축',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비대면 건강증진서비스 확충'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

유성훈 금천구청장 2021년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코로나와의 길고 긴 싸움 속에서 많은 희생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소상공인 여러분,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신 주민 여러분, 힘든 와중에도 기꺼이 방역에 힘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한 해는 경제와 방역에 집중하며,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금천구 전 직원이 함께 불철주야 노력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행정안전부 2020 지자체 합동평가 최고등급(S등급)을 획득하고, 지자체로는 2번째로 인권위원회 ‘2020 대한민국 인권상’을 수상하며,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되는 등 28건의 외부기관 평가 수상을 받고, 116건의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362억여 원의 외부재원을 확보하였습니다.

2021년은 민선7기의 후반기로 민선7기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의 완성을

향해 달려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앞으로 우리 구는 우리구만의 방향을 설정하고 묵묵히 걸어가고자 합니다.

그 길이 구민을 위한 길,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으로 향하는 길이라 믿고 힘차게 달려보고자 합니다.

첫째, ‘안전하고 건강한 금천’을 위한 의료복지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코로나와 방역의 최전선에서 싸우겠으며, 몇 년 주기로 오는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해 구축을 시작하겠습니다.

을 정상적으로 추진해서 그 동안 의료복지에서 소외됐던 우리 구민들을 위한 의료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9월 개소하는 와 연계하여, 등 다양한 안전 사업들을 시행하겠습니다.

둘째, 민생경제 지원 강화와 포스트코로나시대의 내일을 철저하게 준비해 ‘든든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을 어루만져 주고, 다양한 경제지원 방안 마련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을 더욱 확대하고 , 등 전통시장 지원책을 확대하겠으며,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선도적인 행정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온택트시대에 맞게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하여 시행하겠습니다.

셋째, 복지사각지대 없는 ‘더불어 행복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아동, 청년, 여성, 노인, 장애인, 다문화인 등 모든 계층이 함께 ‘동행하는 금천’을 위해 코로나로 인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네 곳곳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간 추진했던 , , 를 유지?발전시켰으며, 어르신들을 위한 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겠습니다.

또한, 함께의 가치를 위해 ,을 추진하고,

우리동네키움센터를 확충하여 지역중심의 돌봄체계를 강화하고,

조성, 를 운영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도시, 사람중심의 문화도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작년 구민의 날 선포했던 을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문화인프라 확충을 위해 , 조성과 등의 사업을 시행하고, 조기 착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를 신축하여 학생들에 대한 진로 상담 기능 인프라를 구축하고 , 등 미래를 꿈꾸는 금천과학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건립을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계층을 아우르는

교육도시 금천을 시작하겠습니다.

또한, , 등으로

잃어버렸던 금천의 역사를 찾아 역사 문화의 중심지로 발돋움 하겠습니다.

다섯째, 코로나로 지친 우리 구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을 만들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 범위가 이전보다 제한되며, 휴식처가 거주지 근처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구는 , , 와 같은 자연 속 여가시설을 확충하고, , 등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녹색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며 다양한 그린뉴딜 정책 역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21년은 신축년입니다.

신축이란 ‘하얀 소의 해’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새롭게 구축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2021년은 코로나로 무너졌던 우리의 삶을

새롭게 구축하는 한해가 되어야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 삶의 방식을

새롭게 다지고, 침체된 경제를 다시 일으켜야 합니다.

시련을 이겨낸 우리는 더 강해져 있을 겁니다.

쉽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구민여러분과 함께라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행복도시 금천?을 만들고 싶습니다.

여러분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골목 곳곳에서 주민 여러분과 눈을 맞추며 이

야기할 수 있는 새해를 소망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함께하는 공동체 금천을 만들어 갑시다.

항상 건강하시고, 올해는 우리 구민 한 분 한 분

모두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년

금천구청장 유 성 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지금처럼 코로나와 방역의 최전선에서 싸우겠으며, 몇 년 주기로 오는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해 '감염병관리센터' 구축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유 구청장은 "'대형종합병원 건립'을 정상적으로 추진해서 그 동안 의료복지에서 소외됐던 우리 구민들을 위한 의료 인프라를 구축하겠다.9월 개소하는 '금천소방서'와 연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등 다양한 안전 사업들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민생경제 지원 강화와 포스트코로나시대의 내일을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구청장은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을 어루만져 주고, 다양한 경제지원 방안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며 "'G밸리 사랑상품권 발행'을 더욱 확대, '전통시장 비대면 서비스', '남문시장 편의시설 확충' 등 전통시장 지원책을 확대하겠으며,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선도적인 행정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 온택트시대에 맞게 '스마트 안내 시스템 구축',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비대면 건강증진서비스 확충'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하여 시행하겠다"고 다짐했다.

------------------------------------------------

유성훈 금천구청장 신 년 사 (요약본)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