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의원 "대구산업선 달성 서재·세천역 신설 확정"

강병서 2021. 1. 11. 2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산업선 호림역과 서재·세천 지역 철도역 신설 계획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추경호 국회의원(대구 달성군)은 11일 "2년동안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와 협의해온 서재·세천 지역 철도역 신설 계획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서재·세천역 신설 확정으로 달성군 교통인프라 백년대계의 첫 단추를 제대로 끼웠다"며 "조속한 설계·시공 착수 등으로 대구산업선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경호 국회의원

[대구=뉴시스] 강병서 기자 = 대구산업선 호림역과 서재·세천 지역 철도역 신설 계획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추경호 국회의원(대구 달성군)은 11일 "2년동안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와 협의해온 서재·세천 지역 철도역 신설 계획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또 대구산업선의 달서구 성서산업단지 내 호림역 신설도 결정됐다고 했다.

추 의원은 “국토부로부터 이같은 확정 사실을 통보받았고 오는 14일 현지에서 국토부 주관으로 주민설명회가 열린다”고 전했다.

서재·세천 지역은 성서 5차 첨단산업단지가 있고, 급속한 인구 유입으로 주민 수가 4만여명을 넘는 신개발 지역이지만 도로·철도 등 교통인프라 부족으로 주민들이 교통 불편을 호소해왔다.

추 의원은 “당초 철도건설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던 서재·세천역 신설은 총사업비 증가 부담 때문에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기획재정부 차관과 국무조정실장 등 30여년의 공직 경험과 인맥, 국회 예결위 간사로서의 역량을 활용해 서재·세천 지역을 경유하는 노선변경과 철도역 신설의 쾌거를 이뤄냈다”고 했다.

추 의원은 “서재·세천역 신설 확정으로 달성군 교통인프라 백년대계의 첫 단추를 제대로 끼웠다”며 "조속한 설계·시공 착수 등으로 대구산업선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b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