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데일리

강필석·김수하.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녀주연상

장병호 입력 2021. 01. 11. 21:18

기사 도구 모음

뮤지컬배우 강필석, 김수하가 1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구 인터파크홀)에서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녀주연상을 각각 수상했다.

강필석은 뮤지컬 '썸씽로튼'의 닉 바텀 역으로 남자주연상을 받았다.

김수하는 뮤지컬 '렌트'의 미미 역으로 여자주연상을 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뮤지컬 '썸씽로튼' '렌트'로 각각 수상
강필석 "마스크 벗고 노래할 시간 돌아오길"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뮤지컬배우 강필석, 김수하가 1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구 인터파크홀)에서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녀주연상을 각각 수상했다.

뮤지컬배우 강필석이 1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구 인터파크홀)에서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썸씽로튼’으로 남자주연상을 수상했다(사진=네이버TV 중계 캡처).
강필석은 뮤지컬 ‘썸씽로튼’의 닉 바텀 역으로 남자주연상을 받았다. 강필석은 “작년 한 해는 제가 왜 이 일을 하고 있는지 굉장히 많이 생각하는 시간이었다”며 “당연하게 생각한 소중한 것들이 당연한 것이 아니고 감사하게 무대에 서고 관객을 만난 것임을 깊이 깨닫고 반성하는 시간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어서 빨리 이 시기가 지나가서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웃고 노래하고 떠들 수 있는 시간이 돌아오면 좋겠다”며 “관객이 없다면 우리는 의미 없는 존재다. 굉장히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객석을 찾아준 많은 관객에게 이 상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수하는 뮤지컬 ‘렌트’의 미미 역으로 여자주연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난 5일 개막한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에 출연 중인 관계로 참석하지 못했다. 소속사 PL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수하가) 지난해 4회 시상식에서 여자신인상을 받았는데 주연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고 “상을 꼭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뮤지컬어워즈’는 한국뮤지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터파크씨어터가 후원하는 국대 최대 규모 뮤지컬 시상식이다. 올해 후보는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1월 30일까지 국내서 개막한 작품 중 7일 이상 또는 14회 이상 유료 공연한 창작 및 라이선스 초·재연작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수상작 및 수상자는 배우·작가·작곡가·연출가·제작자·기획자·창작진·극장 관계자·평론가·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뮤지컬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투표단’ 50명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로 구성된 ‘마니아 투표단’ 50명의 투표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