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머니S

[CES 2021] "식사 준비도 척척".. 삼성전자, 새로운 로봇 공개

이한듬 기자 입력 2021. 01. 11. 23:21

기사 도구 모음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박람회인 'CES 2021'에서 현재 연구 중인 새로운 로봇을 선보였다.

승현준 삼성전자 사장(삼성리서치 소장)은 11일 개막한 'CES 2021'에서 열린 '삼성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삼성봇 핸디'를 최초 공개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쇼핑몰·음식점 등에서 주문과 결제는 물론 음식 서빙도 지원하는 '삼성봇 서빙' ▲고객 응대 로봇인 '삼성봇 가이드' ▲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 '젬스' 등에도 꾸준한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승형준 삼성리서치 사장이 11일 개막한 'CES 2021'에서 삼성전자의 로봇을 소개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박람회인 ‘CES 2021’에서 현재 연구 중인 새로운 로봇을 선보였다.

승현준 삼성전자 사장(삼성리서치 소장)은 11일 개막한 ‘CES 2021’에서 열린 ‘삼성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삼성봇 핸디'를 최초 공개했다.

이 로봇은 스스로 물체의 위치나 형태 등을 인식해 잡거나 옮길 수 있다. 식사 전 테이블 세팅과 식사 후 식기 정리 등 다양한 집안일을 돕는데 유용한 미래 가정용 서비스 로봇이다.

삼성전자는 CES 2019에서 처음 공개한 '삼성봇 케어'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선보였다.

새로운 삼성봇 케어는 기존의 노약자 케어 외에도 다양한 가족 구성원으로 범위를 확대해 일정관리·헬스케어·교육·화상 미팅 등 개인별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쇼핑몰·음식점 등에서 주문과 결제는 물론 음식 서빙도 지원하는 '삼성봇 서빙' ▲고객 응대 로봇인 '삼성봇 가이드' ▲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 '젬스' 등에도 꾸준한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다.

승 사장은 "로봇은 AI 기반의 개인화된 서비스의 정점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된 결합을 통해 개인 삶의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