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1

공주교통노조, 개인휴가 써가며 단체헌혈 동참

김종서 기자 입력 2021. 01. 12. 15:41

기사 도구 모음

충남 공주시 시내버스 운영회사인 공주교통 노동조합이 12일 코로나19 속 혈액 수급 어려움을 돕고자 단체헌혈에 동참했다.

헌혈을 주관한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찾아가는 헌혈버스를 지속 운영하고 있지만, 단체헌혈이 크게 줄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대전세종충남혈액원 관계자는 "유연한 조직문화로 업무 중 헌혈에 참여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확대된다면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공주교통노조원들이 12일 대전세종충남혈액원 헌혈버스에서 헌혈하고 있다. 이날 조합원 약 40여 명이 개인휴가를 써가며 헌혈에 동참했다. (대전세종충남혈액원 제공) © 뉴스1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충남 공주시 시내버스 운영회사인 공주교통 노동조합이 12일 코로나19 속 혈액 수급 어려움을 돕고자 단체헌혈에 동참했다.

이날 헌혈한 조합원 약 40여명은 운송업 특성 상 업무 중 시간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에서 개인휴가를 써가며 참여했다.

노조는 이날 받은 헌혈증을 수혈이 필요한 곳에 전량 기증할 예정이다.

헌혈을 주관한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찾아가는 헌혈버스를 지속 운영하고 있지만, 단체헌혈이 크게 줄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 가운데 중장년층 직장인 위주의 단체헌혈 참여 활성화는 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대전세종충남혈액원 관계자는 “유연한 조직문화로 업무 중 헌혈에 참여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확대된다면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guse12@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