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경제

이종욱·이무상 명예교수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송영규 기자 입력 2021. 01. 12. 15:57 수정 2021. 01. 12. 17:09

기사 도구 모음

이종욱(사진 위)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와 이무상(아래) 연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가 제7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공동 수상자로 선정됐다.

12일 대한의학회와 부채표 가송재단에 따르면 이종욱 명예교수는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초대 원장으로 활동하며 국내 의학 교육 평가인증제도 초석 마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종욱 명예교수. /사진 제공=대한의학회
이무상 명예교수. /사진 제공=대한의학회
[서울경제] 이종욱(사진 위)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와 이무상(아래) 연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가 제7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공동 수상자로 선정됐다.

12일 대한의학회와 부채표 가송재단에 따르면 이종욱 명예교수는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초대 원장으로 활동하며 국내 의학 교육 평가인증제도 초석 마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한국의과대학장협의회(현 KAMC) 회장,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의사시험위원회 위원장, 대통령 직속 의료제도발전특별위원회 위원 및 의료정책전문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아 의학 교육의 발전을 선도한 점도 평가받았다.

이무상 명예교수는 의학 교육체계 개발과 관리를 전담하는 의학교육학교실의 국내 도입과 설치 등 의학교육학이 전국으로 확산하는 데 헌신한 공로로 수상했다.

한편 12회 윤광열의학상 수상자로는 박상준 명지병원 호흡기내과 교수가 이름을 올렸다. 윤광열의학상은 국내 학자들이 세계적인 연구 업적을 국내 학술지에 투고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시상식은 14일 대한의학회 정기총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임웅재기자 jaelim@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