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충북화장품산업협회, K-뷰티 미니클러스터 운영기관 선정

천영준 입력 2021. 01. 12. 16:14

기사 도구 모음

충북도는 올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시행하는 민간 주도 자율형 산학협의체인 'K-뷰티 미니클러스터' 운영 기관에 ㈔충북화장품산업협회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뷰티 미니클러스터는 기업·대학·연구소·지원기간 간 정보 교류와 현장수요 중심 연구과제 기획, 연구개발(R&D) 지원, 기술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청주=뉴시스]오송 화장품·뷰티산업 엑스포 당시 마켓관에서 열린 캐릭터 코스프레 모습.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천영준 기자 = 충북도는 올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시행하는 민간 주도 자율형 산학협의체인 'K-뷰티 미니클러스터' 운영 기관에 ㈔충북화장품산업협회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뷰티 미니클러스터는 기업·대학·연구소·지원기간 간 정보 교류와 현장수요 중심 연구과제 기획, 연구개발(R&D) 지원, 기술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도내 화장품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다.

충북화장품산업협회는 회원사 100여 개 기업이 참여 중이다. 이번 선정으로 연간 1억18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도는 이번 선정이 청주 오송·오창을 K-뷰티 클러스터로 지정하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장품산업단지, 국제 K-뷰티스쿨 등과 시너지를 효과를 내면서 강소기업 중심의 화장품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K-뷰티 미니클러스터 운영을 통해 도내 화장품산업이 더욱 유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화장품·뷰티산업 육성을 토대로 'K-뷰티 클러스터' 공모 사업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c@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