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아동학대 긴급신고 전화 설치

강신욱 입력 2021. 1. 12. 1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음성군은 올해부터 아동학대 긴급신고 전화를 설치해 24시간 아동학대 대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0월 개정된 아동복지법 시행으로 아동학대 신고 접수와 현장조사 등 아동학대 조사·보호체계가 공공화해 아동학대 보호 대상 아동 발생 때 신속한 보호를 위해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동보호전담공무원 배치..경찰과 함께 현장출동
[음성=뉴시스]음성군청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photo@newsis.com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올해부터 아동학대 긴급신고 전화를 설치해 24시간 아동학대 대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0월 개정된 아동복지법 시행으로 아동학대 신고 접수와 현장조사 등 아동학대 조사·보호체계가 공공화해 아동학대 보호 대상 아동 발생 때 신속한 보호를 위해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아동학대 대응 선도지역으로 선정돼 지난해 11월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업무 교육과 현장 실습을 마쳤다.

이달에는 아동보호전담공무원을 채용했다.

아동보호전담공무원은 아동학대 긴급신고(전화 043-872-1391)를 접수하면 경찰과 함께 출동해 현장조사를 하고 사안에 따라 현장에서 응급조치로 아동의 안전을 확보한다.

군은 ‘음성군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정비해 변호사와 의사를 위원으로 위촉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바르게 자라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어른의 역할"이라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견고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