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계룡시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총력

김양수 입력 2021. 01. 12. 17:50

기사 도구 모음

충남 계룡시는 12일 류재승 부시장 주재로 국·실장 및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회'를 갖고 올해 추진할 주요 시책을 공유하고 시정운영방안을 점검했다.

주요 현안사업으로는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국방안보 클러스터 조성 ▲지역균형 뉴딜 추진 ▲공공기관 유치 추진 ▲스마트도시 구축 ▲하대실 도시개발사업 추진 등이 꼽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주요 업무 실천보고회서 추진계획·시정운영 방향 공유
[대전=뉴시스] 류재승 계룡시 부시장이 상황실에서 열린 '2021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충남 계룡시는 12일 류재승 부시장 주재로 국·실장 및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회'를 갖고 올해 추진할 주요 시책을 공유하고 시정운영방안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2021년 주요업무에 대한 부서별 성과 지표 달성을 위한 세부 실천계획을 수립해 제시하고 현안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현안사업으로는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국방안보 클러스터 조성 ▲지역균형 뉴딜 추진 ▲공공기관 유치 추진 ▲스마트도시 구축 ▲하대실 도시개발사업 추진 등이 꼽혔다.

또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와 국민체육센터 건립,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 계룡복합문화센터 및 청소년복합문화센터 건립 등도 올해 역점시책으로 제시됐다.

특히 시는 최대 규모 국제행사인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와 하대실 도시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인구 7만 자족도시의 기반을 닦겠다는 계획이다.

류재승 부시장은 "올해 민선 5기 마지막 해를 맞아 해당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공약사항 이행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며 "보고한 사항은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갖고 순기에 맞게 철저히 준비,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