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관리사 21명 배출, 충남도립대 건설안전방재학과 '눈길'

한상욱 2021. 1. 12. 2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건설안전방재학과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2년 연속 다수의 건설ERP관리사를 배출하며 자격증 명문 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건설안전방재학과는 건설ERP협회와 연계해 핵심역량개발 자격프로그램(건설ERP관리사)를 운영한 결과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학 이용 1급 프로그램 가동, 교량모형 경진대회로 역량 강화
충남도립대 전경.

[청양=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건설안전방재학과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2년 연속 다수의 건설ERP관리사를 배출하며 자격증 명문 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건설안전방재학과는 건설ERP협회와 연계해 핵심역량개발 자격프로그램(건설ERP관리사)를 운영한 결과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2일 밝혔다.

동계방학을 이용해 마련한 핵심역량 자격프로그램은 건설자원관리(건설ERP관리사 1급) 자격 취득을 위해 건설안전방재학과가 운영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올해 총 14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교육 과정은 ▲ERP프로세스의 이해 ▲공사관리 및 노무관리 이해 ▲건설경리관리의 이해 등이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교량모형제작 경진대회’도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건설안전방재학과는 교량구조에 관한 지식 함양과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교량모형제작 경진대회를 열고 ▲독창성 ▲합리성 ▲미관성 분야 감각을 키웠다.

이재철 건설방재안전학과 학과장은 “안전이 시대의 화두가 되는 만큼, 우리 학 과는 건설구조물 안전진단 분야에 특성화된 전문 기술인 육성을 목표로 토목산업기사에서 건설안전산업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집중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 토목 분야 공무원과 LH, 각종 공사 등 다방면에 걸쳐 진로를 결정할 수 최선을 다해 최고의 기술인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건설방재안전학과는 1월 18일까지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는 첫학기 전액 장학금(국가장학금 포함)과 전원 기숙사 입실 및 기숙형대학교(RC) 지원 등 다양한 교육복지가 주어진다.

swh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